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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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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담당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시민행복 중심의 소통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시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현장 중심의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가.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매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나. 미래세대(청소년, 청년 등)와의 대화를 연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2. 소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다양한 소통채널(창구)을 운영 하겠습니다.
    • 가. 부천시 공공갈등심의위원회를 연간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나.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을 분기별로 지속 관리하고, 건의사항 추진현황 결과 보고회를 운영하겠습니다.
  3. 고충 및 직소민원의 적극적인 해결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 가. 고충 및 직소민원 발생시 신속히 시민과의 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 나. 담당부서 및 소통담당관, 옴부즈만 등 부서간 협업을 강화하겠습니다.
  4. 신속하고 정확하게 인터넷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가. 접수된 민원은 즉각적인 분류로 부서에 배정을 하겠습니다.
    • 나. 민원처리기간 단축(7일→4일) 목표 70%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고충민원 해결을 통해 시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신뢰를 확보하겠습니다.
    • 가. 시민옴부즈만「찾아가는 현장상담실」을 매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나. 시민옴부즈만 자문위원회를 반기별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6. 시민의 인권이 존중되는 품격있는 부천시가 되겠습니다.
    • 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인권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 나. 공직자 인권행정 역량 강화를 기반으로 인권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의 인권보호를 증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표
서비스명 제공부서 전화번호 FAX
시민과의 대화 프로그램 시민소통팀 625-2553 625-2559
미래세대와의 대화, 청사견학 프로그램 시민소통팀 625-2554 625-2559
부천시 청원심의회 운영 민원조정팀 625-2561 625-2559
고충 및 직소민원 주민 소통 강화 민원조정팀 625-2561 625-2559
부천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지원 옴부즈만지원팀 625-2445,2566 625-2559
시민, 공직자 대상 인권교육 운영 옴부즈만지원팀 625-2567 625-2559

최종수정일 : 2024-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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