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담당관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시민행복 중심의 소통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현장 중심의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가.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매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나. 미래세대(청소년, 청년 등)와의 대화를 연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소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다양한 소통채널(창구)을 운영 하겠습니다.
- 가. 부천시 공공갈등심의위원회를 연간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나. 시민 건의사항 추진현황을 분기별로 지속 관리하고, 건의사항 추진현황 결과 보고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고충 및 직소민원의 적극적인 해결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 가. 고충 및 직소민원 발생시 신속히 시민과의 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 나. 담당부서 및 소통담당관, 옴부즈만 등 부서간 협업을 강화하겠습니다.
- 신속하고 정확하게 인터넷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가. 접수된 민원은 즉각적인 분류로 부서에 배정을 하겠습니다.
- 나. 민원처리기간 단축(7일→4일) 목표 70%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충민원 해결을 통해 시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신뢰를 확보하겠습니다.
- 가. 시민옴부즈만「찾아가는 현장상담실」을 매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나. 시민옴부즈만 자문위원회를 반기별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시민의 인권이 존중되는 품격있는 부천시가 되겠습니다.
- 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인권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 나. 공직자 인권행정 역량 강화를 기반으로 인권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의 인권보호를 증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명 | 제공부서 | 전화번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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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의 대화 프로그램 | 시민소통팀 | 625-2553 | 625-2559 |
미래세대와의 대화, 청사견학 프로그램 | 시민소통팀 | 625-2554 | 625-2559 |
부천시 청원심의회 운영 | 민원소통팀 | 625-2561 | 625-2559 |
고충 및 직소민원 주민 소통 강화 | 민원소통팀 | 625-2561 | 625-2559 |
부천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지원 | 갈등조정팀 | 625-2445,2566 | 625-2559 |
시민, 공직자 대상 인권교육 운영 | 갈등조정팀 | 625-2567 | 625-25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