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국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소통하는 열린 행정으로 시민생활 만족도 향상과 다양한 민원행정 수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성숙한 행정지원 체계를 정립하겠습니다.
- 가. 고품격 시민행복도시 실현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
- 나.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정보공개
- 지역·주민 중심의 행정을 위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겠습니다.
- 가. 주민자치 운영 내실화
- 나. 민간단체의 소통협력 강화를 통한 시정참여 기회 확대
- 재난대응 및 안전관리를 통하여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 가. 상시 안전점검, 비상대비 훈련 및 재난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안전도시 조성
- 나. 기상정보 및 재난안전문자 제공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 다. 365일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한 상황대처 및 시민 안전 확보
- 시민만족 행정 실현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가. 보편적 직원복지 지원으로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
- 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및 지원
- 다. 근로환경 개선을 통한 행정 능률 확대
- 라. 노사협력을 통한 행정서비스 제공의 안정화
-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가. 디지털 행정정보시스템 운영으로 신속한 민원처리 지원
- 나. 누구나 다양한 정보기기로 정보 접근이 가능한 홈페이지 구축․ 운영
-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가.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처리 및 365일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민원실 내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 나. 매주 화요일 18:00 ~ 21:00 여권 야간민원실 운영, 정부24 온라인 여권재발급 신청
- 다. 「부천시 고객상담콜센터」(☎320-3000) 민원안내 및 시정 홍보 등 전문상담원이 신속·친절한 상담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명 | 제공부서 | 전화번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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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업무지원, 행정정보공개 | 행정지원과 | 625-2232, 2241 | 625-2248 |
주민자치 활성화, 자원봉사센터 운영 | 자치분권과 | 625-2351, 6891 | 625-2329 |
재난대응 및 안전관리, 종합상황실 운영 | 재난안전과 | 625-4040 | 625-4019 |
직원후생복지, 공무원교육훈련, 공무직운영, 단체교섭 | 직원복지과 | 625-2302 | 625-2309 |
홈페이지 운영, 정보서비스 환경 조성 | 정보통신과 | 625-2362 | 625-2369 |
유기민원접수 및 주민등록등·초본발급, 여권발급, 무료법률상담, 여권 야간민원실운영 | 민원과 | 625-2422~2431 | 625-24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