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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건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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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국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1. 시민친화형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 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품질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 교통안전시설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민원요청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 안전한 교통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도시의 효율적인 교통체계 개선을 위한 스마트 교통체계 구축
    • 가. 첨단기술을 접목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으로 대시민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나. 상위기관 및 타 지자체와의 광역교통정보 연계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3.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7호선 이용을 위한 신속한 민원처리
    • 가. 승객 민원사항에 대한 신속한 처리로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나. 안전한 지하철을 위해 반기별 역사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4. 체계적인 주차장 관리
    • 거주자우선주차구역 운영 및 공영주차장 관리에 관한 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5. 지역 균형발전과 친환경 도로체계 구축
    • 가. 도로 개설·확충을 통한 정주 환경 개선으로 시민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 자전거 이용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다. 시민이 만족하는 저탄소 녹색 건강한 자전거 도시를 조성하여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6.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로관리
    • 가. 도로 이용 불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나. 도로 시설물은 월 1회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다. 도로공사 현장에 공사 현황판을 설치하여 공사 실명제를 추진하겠습니다.
    • 라. 시민의 안전 및 교통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자동차 등록 민원의 신속·정확한 처리
    • 가. 민원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나. 자동차 등록 관련 담당자 업무 숙지 및 수시 연찬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불법주정차 차량의 체계적 단속
    • 가. 불법주정차 탄력적 단속으로 원활한 차량소통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나.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를 통하여 차량운전자에게 단속지역을 신속·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 불법주정차 관련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올바른 주차질서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표
서비스명 제공부서 전화번호 FAX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교통정책과

625-3841

625-3839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교통정책과

625-3891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7호선 교통정책과

625-3856
버스 이용불편 민원 처리 대중교통과

625-9412 625-9399
거주자우선주차구역,
공영주차장 운영관리
주차정책과

625-4754 625-4759
전문건설업등록
도로계획 및 개설
자전거문화 시설 관리
건설정책과

625-9051 625-9059
도로점용 및 도로보수 도로관리과

625-9104 625-9119
자동차 이전등록 차량등록과

625-3961 625-3979
불법주정차 단속요청 민원 접수 및 해결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주차지도과

625-9040 625-9169

최종수정일 : 2024-01-30

  • 정보제공부서 : 민원과 민원팀
  • 전화번호 : 032-625-2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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