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국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 시민친화형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 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품질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 교통안전시설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민원요청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 안전한 교통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시의 효율적인 교통체계 개선을 위한 스마트 교통체계 구축
- 가. 첨단기술을 접목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으로 대시민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나. 상위기관 및 타 지자체와의 광역교통정보 연계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7호선 이용을 위한 신속한 민원처리
- 가. 승객 민원사항에 대한 신속한 처리로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나. 안전한 지하철을 위해 반기별 역사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체계적인 주차장 관리
- 거주자우선주차구역 운영 및 공영주차장 관리에 관한 민원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자동차 등록 민원의 신속·정확한 처리
- 가. 민원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며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나. 자동차 등록 관련 담당자 업무 숙지 및 수시 연찬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불법주정차 차량의 체계적 단속
- 가. 불법주정차 탄력적 단속으로 원활한 차량소통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나.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를 통하여 차량운전자에게 단속지역을 신속·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 불법주정차 관련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올바른 주차질서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명 | 제공부서 | 전화번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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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시설물 설치 | 교통정책과 | 625-3841 | 625-3839 |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 교통정책과 | 625-3891 | |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7호선 | 교통정책과 | 625-3856 | |
버스 이용불편 민원 처리 | 대중교통과 | 625-9412 | 625-9399 |
거주자우선주차구역, 공영주차장 운영관리 | 주차정책과 | 625-4754 | 625-4759 |
자동차 이전등록 | 차량등록과 | 625-3961 | 625-3979 |
불법주정차 단속요청 민원 접수 및 해결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 주차지도과 | 625-9040 | 625-91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