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원사업단

  • 스크랩

공원사업단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자연친화적인 공원 조성으로 시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2. 안전하고 쾌적한 푸른 공원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 시민들의 여가활동 및 문화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계절별 다양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연간 35만명 이상의 시민이 자연생태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공원 환경 개선 및 수목의 적기 관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원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문화가 가득한 공원을 만들겠습니다.
  5. 부천시의 쾌적한 가로환경 개선을 위하여 주요 도심지 곳곳에 꽃걸이 및 화분을 설치하여 경관녹지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 하겠습니다.
  6. 봄·가을 내나무 심기행사를 통해 시민 참여형 녹지공간을 확대하고, 도심지 공한지 및 골목길 등 자투리 공간에 쌈지공원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7. 주요 도로변과 시 경계에 꽃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유지하고, 둘레길을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건강하고 젊음이 넘치는 푸른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8. 산림자원 보존을 위하여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계절에 산불비상 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숲 가꾸기, 도시 숲 조성을 통하여 부족한 산림자원을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9. 건강하고 행복한 밥상으로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올바른 식생활 습관형성, 아이들에겐 건강한 미래를 선사하고 농민들에겐 희망을 주며 지역의 환경을 살리는 친환경 학교무상급식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0.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에게 초기 소득 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함으로써 친환경농업 확산을 도모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공급을 통해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키며, 소비자 신뢰도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 하겠습니다.
  11. 동물생명존중 의식고취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동물친화도시 구현을 위하여 반려견놀이터 설치, 길고양이급식소 보급, 반려동물문화교실 개최, 유기동물의 신속한 민원처리 등으로 수준 높은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
  12. 도시에서 농업 .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시농업체험장 및 시민이 함께하는 도시농업 공동체 형성과 소통 공간을 마련하여 시민의 여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표
서비스명 제공부서 전화번호 FAX
공원조성, 장기미집행 토지보상
식물원, 박물관, 수목원 관리
공원조성과
  • 625-3481
  • 625-3500
625-3489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관리(중앙, 상동호수, 도당공원 등) 공원관리과 625-4841~4 625-4879
띠녹지, 쌈지공원, 가로변 꽃걸이 및 화분, 녹지대 및 산림,
둘레길 관리, 내 나무심기행사
녹지과 625-3551 625-3559
친환경농업육성, 학교(무상)급식
동물보호 및 복지, 도시농업체험
도시농업과 625-2781 625-2789

최종수정일 : 2024-01-30

  • 정보제공부서 : 민원과 민원팀
  • 전화번호 : 032-625-2423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