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비자보호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 이미지
  • 전자점자 다운로드 이미지

소비자 상담기관

소비자피해 구제절차

자율처리(자발적 합의)

  • 소비자
  • 불만처리
    피해보상요구
  • 사업자
    • 제조업자
    • 수입업자
    • 판매업자
    • 서비스
    • 제공업자

해결이 안될 경우

상담·피해규제

  • 소비자단체 및
    행정기관
    • 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단체
    • 자치단체소비자
      담당부서

합의가 안될 경우

분쟁조정

  • 분쟁조정 위원회
    • 소비자분쟁
      조정위원회
    • 자율분쟁
      조정위원회

조정이 안될 경우

소송

  • 사법적구제

특수거래분야 업체 정보 확인

특수거래분야 업체 정보 확인 테이블
구분 신고·등록 업체 정보 확인
방문판매업 시·군·구(자치구) 유통담당부서
  • 공정거래위원회
  •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 서민금융 119서비스
전화권유판매업
통신판매업
대부업

최종수정일 : 2024-11-14

  • 정보제공부서 : 생활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
  • 전화번호 : 032-625-276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