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8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2019`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유통 트렌드를 반영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850개사의 1,250부스가 열렸는데요. 리빙, 레저, 다이닝, 뷰티, MIX(스타트업), 4차 산업 Fun Park 등 관람객과 바이어가 모두 만족하는 전시회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소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해외의 바이어를 발굴하여 초청하고, 국내 주요 구매담당자를 섭외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한국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한 해외 바이어들이 많았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 G-FAIR KOREA"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지페어 코리아’는 한층 더 전문화되고 다양해진 모습으로 더 많은 볼거리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는데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기존에 6개였던 품목을 리빙관, 레저관, 다이닝관, 뷰티관, 유레카관 5개 카테고리로 단순화하여 직관적인 전시관 구성으로 관람객의 전시장 관람 만족도 컸습니다. 행사품목은 농수식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가구, 인테리어, 전기전자, 스포츠, 화장품 등이었습니다. 전시회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 전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내 MD 초청 구매상담회, 각종 이벤트 및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먼저 전시회 가장 중앙의 유레카관에서는 4차 산업 Fun Park, 스타트업종 등 5개 부분의 특별한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전시회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와 1만 5천개 유튜브 분석 데이터 활용을 주제로 한 특별 프로그램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유레카관 내 상담존에서는 VC 관심분야와 참가기업의 기술 매칭 상담과 투자전반에 대한 이행 증진 및 투자유치 기반 마련을 위한 투자 상담도 진행되었는데요. 중소기업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국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마케팅 지원, 기업 성장, 발전을 위한 플랫폼도 제공하였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G-니어스관 `피칭존 무대`에서는 올해의 우수제품 시상식인 ‘G-FAIR Award’가 진행되었는데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중소기업 발굴과 홍보 마케팅 콘텐츠 제공을 위한 시상식이었습니다. `AWARD WINNING ZONE`에서는 수상한 기업의 제품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읽어 볼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제품이 한자리에서 모여있었습니다. 수상한 제품은 기능성과 편리성 등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한 제품들이 많아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G-FAIR Award`에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중소기업 발굴과 홍보 마케팅 콘텐츠 제공을 위한 시상식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습니다. 지페어 코리아 박람회에서는 상담 분야별로 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 있었는데요. 수출 시작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수출고민 상담과 함께 수출을 더욱 늘리기 위한 방법 등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합니다!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가 진행된 전시회 현장" ​수출상담회는 바이어 라운지와 참가기업 마케팅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중소기업 대상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기회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참가기업 마케팅 공간인 바이어 라운지에서는 FTA 체결 지역 중심으로 선별된 해외 유력바이어들의 수출상담회가 이루어졌고, 바이어와 통역원이 동행하에 1:1로 참가기업 부스를 직접 방문하는 상담도 진행되었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전시장 D홀에서는 중소기업 가족친화 확산의 과제와 전망에 대한 포럼도 진행되었는데요. 전국적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하여 발족한 지역 유관기관 간 협의체가 함께 모여 중소기업 가족친화 확산의 과제와 전망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세미나 C룸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2019 소상공인제품 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 및 진출교육으로 소상공인의 다양한 진로개척, 홍보역량 배양을 위한 온라인 시장 진출 기본과정, 심화과정 입점 상담에 대한 강연도 진행하였습니다. Genius Agora관에서 특별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성균관대학교 최혁렬 교수의 우리의 미래도시, 그리고 로봇토리 부스 운영, 아주대학교 이주연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지배할 산업융합의 방향, (주)아쿠아픽 이계우 대표의 전시회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 서울대학교 전미영 교수의 2020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와 시사점 등 4분이 각각 우리의 미래도시 그리고 로봇,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지배할 산업융합의 방향을 중심으로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 2020년 대한민국 소비트렌드와 시사점의 내용으로 특별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장애인 표준사업장 전시관에도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 참 많았는데요. 이번 지페어 코리아 전시회는 지금 가장 핫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여 트렌드 세터가 되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리빙관, 레저관, 뷰티관, 다이닝관에서는 평소 눈여겨보던 높은 성능의 제품들을 저렴하게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많았는데요. 가격과 성능을 동시에 잡아 알뜰 쇼핑할 수 있었습니다. 리빙관은 가구, 유아, 어린이, 인테리어, 애완동물 관련용품, 레저관은 여행, 아웃도어, 스포츠, 힐링 뷰티관은 패션, 화장품, 보석, 액세서리, 헬스 케어, 건강용품, 다이닝관은 식품, 식품관련용품, 주방용품, 선물 용품 등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국내 최대 규모를 넘어 국제 전시회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관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해외 업체 국가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포토존이 있었습니다. 지페어 코리아 전시회가 글로벌 전시회로 한 단계 성장하여 국내외 기관간의 정보 교류와 브랜드 홍보, 해외 마케팅의 판로 개척을 열어주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서와! 퍼스널컬러는 처음이지?` 퍼스널컬러 체험존은 부담 없이 자유롭게 무료로 퍼스널컬러 셀프 테스트존과 전문가와 함께 하는 퍼스널컬러 그룹 테스트존, 나의 컬러를 찾아라! 인생파데, 마이레드, 블링 색조 메이크업, 마이 컬러백 등이 운영되었습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 선택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는 자신만의 예쁨을 더욱 업그레이드해줄 특별한 체험으로 전시회에서 인기 최고였습니다.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 2019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 현장  ⓒ 경기도블로그


직접 만져보고 날려 볼 수 있는 드론 체험 존도 인기가 많았는데요. AI 인공지능 드론을 직접 날려보며 자율정지 비행, 팔로우미 비행, 모션 제스처 비행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전시회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었습니다.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FAIR KOREA’는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이라는 슬로건처럼 해가 갈수록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참여 기업들이 전시회를 통해 해외 진출의 기회를 얻어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경기소셜락커가 작성한 글로, 경기도의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9 경기소셜락커 김현아 락커  ⓒ 경기도블로그


[출처:경기도 블로그]
[작성자:2019 경기소셜락커 김현아 락커]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의회 도정질문 계속..살처분인력 트라우마, 농민수당 등
이전글 자율주행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