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이재명 지사 “대·중소기업 상생하는 공정경제 실현에 앞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20
경기도는 20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상생협력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 경기도청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업 발전과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 열쇠로 ‘공정’을 꼽으며 “대기업·중소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공정경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20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상생협력 기업인 간담회’를 열고 “유능한 경제인일수록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정한 경제를 선호한다고 확신한다”며 “공정한 환경이 확립되면 대기업과 중소기업, 기업과 노동자, 자영업자와 대규모 유통재벌 사이에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합리적 합의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는 “일자리 창출이나 국가 경제성장도 결국 기업들이 힘써야 이뤄진다”며 “기업들이 공정한 환경에서 튼튼하게 성장해 국제적 경쟁력과 지속성을 가지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이 지사가 지난해 한 언론사의 기업인 대상 설문조사에서 ‘기업 프렌들리 광역단체장’ 1위로 뽑힌 사실이 거론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불합리한 기업환경을 해소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소개하며 “모두에게 유익한 합리적 규제는 강화하고,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당연히 축소·폐지하는 것이 맞다”며 “모두가 함께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질서를 바로잡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과 경기도 연구개발(R&D) 지원정책, 스마트팩토리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한 뒤 대기업-중소기업 간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고 공정과 상생을 바탕으로 한 경제구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 경기도청


이번 간담회는 이 지사가 이달 초 열린 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새해 경제정책 핵심가치로 ‘공정’을 제시했던 만큼, ‘공정경제 실현’에 대한 실제 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풀이된다. 이 자리에는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 강봉용 삼성전자 DS부문 부사장, 김동섭 SK하이닉스㈜ 사장, 양재훈 LG디스플레이㈜ 부사장, 최준영 기아자동차㈜ 대표이사,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상무, 이종우 ㈜제우스 대표, 송용설 ㈜아모그린텍 대표, 유명훈 풍원정밀㈜ 대표, 이성민 ㈜에버켐텍 대표, 김창식 ㈜파텍스 대표, 이대표 경기도수출기업협회장, 서기만 경기벤처기업협회장 등 도내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경제단체,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과 경기도 연구개발(R&D) 지원정책, 스마트팩토리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한 뒤 대기업-중소기업 간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고 공정과 상생을 바탕으로 한 경제구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기업인들은 반도체 사업장 인프라 구축 지원, 외투단지 내 해외기업 입주 지원, 금융지원제도 개선, 인력 확보·유지 지원 등에 대한 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선제적 대응 나서
이전글 경기도 중소기업이라면, ‘홈쇼핑 히트상품’의 꿈 어렵지 않아요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