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과 무인민원발급기의 연계를 통해 농업경영체 확인서 등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선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확인서 등의 발급 장애가 일부 발생하고 있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민원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장애내용: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확인서 등 간헐적 발급 실패 나. 장애원인: 클라우드 기반 DB 연결 문제로 인한 무인민원발급기 연계 장애 발생 다. 조치현황 1) (1.9. ~ 1.13.) 장비 점검 및 DB 연결 설정 변경 등 긴급 조치 실시 2) (현재, 1.17. ~ 2. 3.) DB 시스템 장애 로그 수집 및 원인 분석 3) (2.4. ~ 2.10.) 장애 요인 조치 및 서비스 정상화 라. 조치 예정일: '23.2.10.(금) *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추가 공지 예정) 마. 대체 발급 방안 1) 정부24(www.gov.kr) 서비스 이용 2) 지자체 '어디서나 민원' 서비스 이용 3)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포사무소 방문(김포시 북변중로 35-1)
최종수정일 : 2023-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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