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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부천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시민정책토론회

  • 토론기간:2024-06-13 ~ 2024-06-27
  • 담당부서:대중교통과
총참여자수 : 7
  • 찬성 : 6 86%
  • 반대 : 1 14%

 

부천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전환에 따른 부천시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시민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시민참여 내용

 

❍ 내 용 : 부천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전환에 다른 부천시 정책 마련을 위한 의견 제시

 

참여방법 : 댓글을 통한 의견등록

 

❍ 토론기간 : 6. 13.(목) ~ 6. 27.(목)

 

 

 

 

 

댓글 (2)
    1. zeg*** 2024-06-26
    2. 최근 관련 버스 노선과 관련한 민원을 제기한 적이 있고 답변으로 지금과 같은 토론회가 개최된다고 전달 받아 댓글 남겨봅니다. 다른 부천내에 많은 동네에서 노선과 관련하여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 제가 불편하다고 느끼는 동네는 오정동 입니다. 오정동에서 출퇴근으로 자주 이용하는 버스는 아무래도 김포공항(9호선,공항철도) 및 화곡역(5호선) 방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그 중 김포공항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예전에는 김포공항 방면으로 가는 버스가 2~3개정도 있던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현재는 71번, 12번 이렇게 두개의 버스만 가는데요, 그 중 12번 버스는 어느 순간부터 기사분들이 많이 줄어드셨는지 버스 어플로 보면 1,2대만 운행하고 있는걸로 보여져서 없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71번을 타고 김포공항으로 가야하는데 이것도 출근때는 15분~20분간격으로 오고 퇴근때도 비슷하지만 방화동을 돌고 오정동으로 오기때문에 시간상 엄청나게 걸립니다. 그래서 저는 퇴근때는 화곡역을 이용하여 60-1,70-3을 이용해서 퇴근하곤하는데 여러모로 갈아타고 오느라 더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이제 멀지않은 미래에는 대장신도시라는 큰 도시도 형성 될테고 그만큼 인구 유입도 많이 있을거라고 예상되는데 현 시점에서 버스가 한개뿐인 동네에 어떻게 살 수 있을지 조금은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교할 동네는 아니지만 바로 옆동네(원종동)의 경우 서울로 향하는 버스 및 부천내 돌아다니는 버스도 굉장히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오정동은 너무 낙후된 동네가 아닌가 싶습니다. 심지어 부천에 속해 있는 동네인데 오히려 부천역이나 소풍터미널은 가기가 힘든건 사실입니다. 당연히 부천내 많은 동네가 있고 제가 생각하는것처럼 버스가 부족한것같다..라는 의견이 많이 있겠지만 미래를 생각해서 대장신도시 및 오정동도 버스 노선을 증가 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봉오대로 버스정류장은 왜 사용을 안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처음 생길때부터 단 한번도 사용을 안하시던데..
    1. 유** 2024-06-18
    2. 이미 분석하셨겠지만, 버스 수요감소의 원인을 정확히 진달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관내 이동량 저하 - 관외 서울로의 이동량 분산 여부확인 - 노선적합도 파악 - 관내 차량 보유대수 변화 등의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하여 원인을 도출하고, 그에 따라 노선변화가 필요합니다. - 공공관리제라면 공공성에 맞는 노선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노선 변화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을 어느정도 하셨는지 일단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부천시 각 구간의 이동이 매우 불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점을 보완해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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