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평화의 길을 빛낼 청년들의 아이디어 작품을 찾습니다! 평화누리길 예술작품 공모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9
DMZ에 위치한 평화누리길은 평화와 희망을 나타내는 장소이자 많은 분들이 찾는 트레킹 명소입니다. 이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평화을 상징하는 작품들이 있는 예술길로 탄생시켜줄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을 찾는 공모전이 개최됩니다. 바로 `평화누리길 예술작품 공모전`인데요! 공모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드립니다.
평화누리길 예술작품 공모전  ⓒ 이정하 기자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평화누리길 예술작품 공모전이 8월 13일까지 개최됩니다.

평화누리길 소개  ⓒ 이정하 기자


평화누리길이란 경기도 DMZ 접경지역 김포(1코스), 고양(4코스), 파주(6코스), 연천(12코스) 4개 시군을 잇는 대한민국 최북단을 걷는 길로 총 12개 코스, 189km의 도보여행길입니다.

공모내용 및 기간  ⓒ 이정하 기자


`청년예술가가 바라보는 한반도의 평화`가 이번 공모전의 공모주제이며, 공모대상은 평화누리길 내 4개의 대상지(김포, 고양, 파주, 연천)입니다. 공모분야는 조형물과 벽화이고, 8월 13일까지 진행됩니다.

참가대상과 참가방법  ⓒ 이정하 기자


국내에 거주하는 청년(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예술가(개인 및 팀 3인 이내)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고 정부기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및 공공문화 예술단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청년은 참가 불가합니다. 작품 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되며. 공모전 참가신청은 DMZ 즐겨찾기 홈페이지(http://dmz.ggtour.or.kr) 또는 이메일(contest0070@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공모전 대상지  ⓒ 이정하 기자


공모전 대상지는 총 4곳입니다. ① 김포(평화누리길 1코스) 주소: 경기 김포시 월곶면 고양리 225-7 김포 tip: 바다 건너 강화도를 바라보며 염하강철책길과 어우러져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벽화 ② 고양(평화누리길 4코스)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145 고양 tip: 주·야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장소에 맞춰 포토존과 같은 새로운 스팟이 될 수 있을 만한 조형물로 고양역사공원과 어울리는 예술 작품 ③ 파주(평화누리길 6코스) 주소: 경기 파주시 산남동 1-3 파주 tip: 터널 내부가 낮에도 매우 어두우므로 내벽 야광, LED 등의 조명을 활용한 벽화 또는 조형물 설치로 밝은 분위기의 경관 개선 작품 ④ 연천(평화누리길 12코스) 주소: 경기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100-1 연천 tip: 경기도 평화누리길 종료 지점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조형물 ※ 공모전 tip! 공모 대상지인 경기도 평화누리길(김포, 고양, 파주, 연천)의 각 환경에 맞춘 경관 개선을 위한 예술작품이어야 하며, 청년예술가가 바라보는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여야 함

심사 방법 및 절차  ⓒ 이정하 기자


작품 심사는 1차, 서류심사(60%)와 2차 발표심사(40%)를 거쳐 결과발표가 진행됩니다. 1차 심사는 서류 심사로 적합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총 12작품을 선정합니다(대상지 별 3순위까지 선정) 2차 심사는 발표 심사로 구현성, 기술성, 완성도 등을 검토하여 총 4작품을 선정하고 최종 선정작은 9월 3일(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시상내역 및 문의  ⓒ 이정하 기자


최종으로 선정된 4작품은 경기도지사상으로 시상되며, 시상금으로 2백만원이 지급됩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공모전 운영사무국 ☎070-8671-4453 또는 contest0070@naver.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화누리길 예술작품 공모전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이정하 기자


평화와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청년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Governor Lee Jaemyung Visits One-stop Support Center for Digital Sex Crime Victims
이전글 ‘모두 위한 경기도 청정계곡’ 망치는 불법행위, 무관용 원칙 하 강력 대처한다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