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권역별 | 설치년도 | 설치장소 | 설치위치 | 운영시간 | 법원서류 | |
---|---|---|---|---|---|---|---|
1 | 심곡동 | 2016.06. | 심곡동 행정복지센터 | 부흥로 424번길 25 | 2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 | 심곡동 | 2019.07. | 심곡1 주민지원센터 | 장말로351번길 9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 | 심곡동 | 2019.07. | 심곡3 주민지원센터 | 부일로 393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 | 심곡동 | 2019.07. | 원미2 주민지원센터 | 조종로36번길 26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 | 심곡동 | 2019.07. | 소사 주민지원센터 | 소사로310번길 3-9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 | 심곡동 | 2005.07. | 부천역(1) | 부천로 1 | 3층 부천역민원센터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7 | 심곡동 | 2012.05. | 부천역(2) | 부천로 1 | 3층 부천역민원센터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x |
8 | 심곡동 | 2011.04. | 부천성모병원 | 소사로 327 |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9 | 부천동 | 2005.07. | 부천동 행정복지센터 | 부천로136번길 27 | 1층 민원실 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0 | 부천동 | 2019.07. | 부천동 역곡현장민원실 | 부일로791번길 14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1 | 부천동 | 2014.06. | 역곡자치회관 | 부일로699번길 35 | 1층 현관 옆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2 | 부천동 | 2014.06. | 춘의 주민지원센터 | 부천로209번길 19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3 | 부천동 | 2014.06. | 도당 주민지원센터 | 평천로849번길 26-7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4 | 부천동 | 2003.08. | 역곡역 | 역곡로 1 | 2층 서측개찰구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5 | 부천동 | 2012.10. | 부천종합 운동장역 | 길주로 지하 502 | 지하1층 개찰구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6 | 부천동 | 2017.11. | 춘의역 | 길주로 406 | 부천시열린마당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7 | 부천동 | 2016.10. | 부천 북부도서관 | 삼작로301번길 5 | 1층 현관 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8 | 중동 | 2014.06. | 중동 행정복지센터 | 부일로 342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19 | 중동 | 2019.07. | 상 주민지원센터 내부 | 석천로 83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0 | 중동 | 2019.07. | 상 주민지원센터 외부 | 석천로 83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1 | 신중동 | 2016.06. | 신중동 행정복지센터 | 석천로209번길 15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2 | 신중동 | 2014.07. | 중1 주민지원센터 내부 | 조마루로 250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3 | 신중동 | 2019.07. | 중1 주민지원센터 외부 | 조마루로 250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4 | 신중동 | 2019.07. | 중2 주민지원센터 | 심중로119번길 8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5 | 신중동 | 2019.07. | 중3 주민지원센터 내부 | 옥산로113번길 39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6 | 신중동 | 2019.07. | 중3 주민지원센터 외부 | 옥산로113번길 39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7 | 신중동 | 2019.07. | 약대 주민지원센터 내부 | 수도로 44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8 | 신중동 | 2019.07. | 약대 주민지원센터 외부 | 수도로 44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29 | 신중동 | 2000.03. | 부천시청 | 길주로 210 | 1층 민원실 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0 | 신중동 | 2011.04. | 부천 순천향병원 | 조마루로 170 |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1 | 신중동 | 2015.12. | 신중동역 | 길주로 314 지하 | 지하1층 6번출구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2 | 신중동 | 2016.08. | 부천세무서1 | 계남로 227 |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3 | 신중동 | 2020.04. | 부천세무서2 | 계남로 227 |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4 | 상동 | 2016.06. | 상동 행정복지센터 | 조마루로 95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5 | 상동 | 2000.03. | 상1 주민지원센터 내부 | 상일로 97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6 | 상동 | 2019.07. | 상1 주민지원센터 외부 | 상일로 97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7 | 상동 | 2019.07. | 상3 주민지원센터 내부 | 상동로117번길 48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8 | 상동 | 2019.07. | 상3 주민지원센터 외부 | 상동로117번길 48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39 | 상동 | 2016.08. | 상동역 | 길주로 지하 104 | 지하1층 개찰구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0 | 상동 | 2001.05. | 인천지방법원부천지원 | 상일로 129 | 별관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1 | 상동 | 2010.04. | 송내역 | 송내대로 43 | 2층 동측개찰구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2 | 대산동 | 2014.06. | 대산동 행정복지센터 | 심곡로9번길 54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3 | 대산동 | 2019.07. | 심곡본 주민지원센터 | 성주로249번길 19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4 | 대산동 | 2017.05. | 송내1 주민지원센터 | 경인로9번길 25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5 | 대산동 | 2014.06. | 송내2 주민지원센터 | 중동로22번길 101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6 | 소사본동 | 2003.03. |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 | 경인옛로 73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7 | 소사본동 | 2016.06. | 소사본 주민지원센터 | 호현로 433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8 | 소사본동 | 2019.07. | 소사본3 주민지원센터 | 은성로68번길 56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49 | 소사본동 | 2013.01. | 부천세종병원 | 호현로489번길 28 | 1층 보호자대기실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0 | 범안동 | 2016.06. | 범안동 행정복지센터 | 범안로 38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1 | 범안동 | 2019.07. | 범안동 현장민원실 | 범안로129번길 17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2 | 범안동 | 2019.07. | 역곡3 주민지원센터 | 부광로8번길 53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3 | 범안동 | 2019.07. | 버들공원 | 옥길로56번길 140 | 공원사업소 1층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4 | 범안동 | 2016.07. | 옥길지구 브리즈힐 관리사무소 | 옥길로 80 | 관리사무소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5 | 범안동 | 2021.03. | 남부천세무서 | 경인옛로 115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X, 등기부등본X |
56 | 성곡동 | 2011.04. |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 성오로 25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7 | 성곡동 | 2003.01. | 고강본 주민지원센터 | 고리울로 79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8 | 성곡동 | 2019. 7. | 고강1 주민지원센터 | 고강로72번길 8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59 | 성곡동 | 2023.04. | 부천우리병원 | 소사로 726 | 1층 로비 |
| 가족관계O, 등기부등본X |
60 | 오정동 | 2003.08. |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 성오로 172 | 1층 현관 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1 | 오정동 | 2014.06. | 원종1 주민지원센터 | 원종로51번길 43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2 | 오정동 | 2014.06. | 원종2 주민지원센터 | 성오로 129 | 1층 민원실 내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3 | 오정동 | 2019.07. | 신흥 주민지원센터 | 삼작로 109 | 1층 민원실 외부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4 | 오정동 | 2006.04. | 테크노파크 3차 | 석천로 345 | 302동 1층 북카페앞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5 | 오정동 | 2016.06. | 원종종합 사회복지관 (분관) | 오정로252번길 88 |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66 | 오정동 | 2021.02. | 부천시 노동복지회관 | 상오정로 10 | 1층 로비 |
| 가족관계×, 등기부등본× |
※ 등기부등본 발급가능시간 (평일 09:00~18:00)
구분 | 민원명 | 수수료 | 본인확인 | 이용시간 | 발급지역 | 비고 |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본 | 200원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주민등록초본 | 200원 | O | 전국 | |||
지방세 | 지방세납세증명서 | 무료 | O | 전국 | ||
세목별 과세증명서 | 세목별 800원 | O | 부천 | |||
지적 ㆍ 토지 ㆍ 건축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1,000원 | X | 전국 | ||
개별공시지가확인원 | 800원 | X | 전국 | |||
토지(임야)대장 (대지권 등록부 포함) | 500원 (추가1면당 100원) | X | 전국 | |||
건축물 관리대장 | 500원 | X | 전국 | 도면 발급불가 | ||
보건 ㆍ 복지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무료 | O | 전국 | ||
한부모가족증명서 | 무료 | O | 전국 | |||
장애인증명서 | 무료 | O | 전국 | |||
병무 | 병적증명서 | 무료 | O | 전국 | ||
차량 | 자동차등록원부 | 300원 | O | 전국 | ||
건설기계등록원부 | 경기도내(500원) 경기도외(1,500원) | O | 전국 | |||
부동산 | 등기부등본 | 1,000원 | X | (평일) 09:00 ~ 18:00 | 전국 | 행정기관 설치 (등기부등본은 현금만 가능) |
가족관계 등록부 | 가족관계증명서 | 500원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기본증명서 | 500원 | O | 전국 | |||
혼인관계증명서 | 500원 | O | 전국 | |||
입양관계증명서 | 500원 | O | 전국 | |||
제적부 | 제적등본 | 500원 | O | 전국 | ||
제적초본 | 300원 | O | 전국 | |||
농촌 | 농지원부 | 1,000원 | O | 부천 | ||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무료 | O | 부천 | |||
농업경영체 증명서 | 무료 | O | 부천 | |||
교육제증명 | 생활기록부(초·중·고) | 무료 | O | 전국 | <대학교 제외> 졸업증명 <1982.1월 이후> 성적증명 <2003.1월 이후> 경기도 내 학교 생활기록부ㆍ 성적증명 <2006년 이후> 031-2406-555 | |
제적(정원외관리)증명 | 무료 | O | 전국 | |||
졸업(예정)증명 | 무료 | O | 전국 | |||
성적증명서 | 무료 | O | 전국 | |||
교육비납입증명 | 무료 | O | 전국 | |||
검정고시 합격증명 | 무료 | O | 전국 | |||
검정고시 성적증명 | 무료 | O | 전국 | |||
검정고시 과목합격 증명 | 무료 | O | 전국 | |||
국세 | 사업자등록증명 | 무료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휴업사실증명 | 무료 | O | 전국 | |||
폐업사실증명 | 무료 | O | 전국 | |||
납세증명 | 무료 | O | 09:00~22:00 | 전국 | ||
납세사실증명 | 무료 | O | 전국 | |||
소득금액증명 | 무료 | O | 전국 |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 무료 | O | 전국 |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 금액 증명 | 무료 | O | 전국 | |||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소득확인증명 (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 무료 | O | 전국 | |||
사업자단위과세적용 종된사업장 증명 | 무료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모범납세자증명 | 무료 | O | 전국 | |||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 | 무료 | O | 전국 | |||
건강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지역가입자> (연말정산용)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무료 | O | 전국 | |||
고용, 산재보험 (근로복지공단)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무료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고용보험 일용근로 내역서(근로자용) | 무료 | O | ||||
고용보험 개별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 무료 | O | ||||
산재보험 자격이력 내역서(근로자용) | 무료 | O | ||||
산재보험 일용근로 내역서(근로자용) | 무료 | O | ||||
보험급여 지급확인원(근로자용) | 무료 | O | ||||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법인/개인) | 무료 | O | ||||
고용,산재보험신고여부 및 완납증명원 (법인/개인) | 무료 | O | ||||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법인/개인) | 무료 | O | ||||
여권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 무료 | O | 발급기 운영시간 | 전국 | |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 무료 | O | ||||
여권실효확인서(국/영) | 무료 | O | ||||
여권정보증명서 | 무료 | O | ||||
국민연금 |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 무료 | O | 발급기 | 전국 | |
국민연금 수급증명 | 무료 | O | ||||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 무료 | O |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개인) | 무료 | O | ||||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 무료 | O | ||||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O |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는 본인만 발급 가능하며, 지문으로 신분확인 (신분증 불필요 )
최종수정일 : 2023-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