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2021년 의정활동 시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7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7일 제350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 도민 일상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7일 제350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 도민 일상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임시회 회의에서는 도 평생교육국과 평생교육진흥원의 2021년 첫 업무보고 등을 받고 당면현안을 논의했다. 박창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은 이날 ”작년 한 해 도민들을 시름에 빠뜨렸던 코로나19가 금년에도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어 당면한 현실이 녹록지 않다“며 ”올 한 해 일이 마무리될 때까지 초심과 긴장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자는 ‘반구십리’ 자세로 도민들께서 코로나19를 벗어나 일생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진흥원의 업무보고에서는 작년도 업무성과와 금년도 추진계획 및 2020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살펴봤다. 위원회는 당면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질의와 논의를 통해 주요 사업들이 적기에 차질없이 추진되어 도민들의 고단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의미있는 성과를 당부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2021년 본예산 심의과정에서 문제됐던 ‘여성청소년 기본 생리용품 보편 지원사업’의 저조한 시·군 참여율 주요 요인으로 시·군의 재정부담을 꼽고,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추가 지원방안 검토를 요청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친구들을 만나지 못해 사회관계 형성 기회를 놓친 청소년들의 급격한 사회관계 단절(또는 축소)에 대응한 사업 발굴과 도내에 영업 소재지가 있는 지역업체들이 소관분야 사업에 좀 더 많이 참여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 강구 등을 주문했다. 한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8일 예정된 제2차 회의에서 여성가족국 소관 업무보고 받을 예정이다. 이어 오는 19일 제3차 회의에서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업무보고와 지난해 발생한 비극적인 「정인이 사건」 관련하여 아동학대 조사 전담인력 배치 및 운영 근거 등을 담은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개의 안건을 처리한 뒤 3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영상뉴스 - 경기도의회 5분 자유발언 모음
이전글 이재명, “경기연구원 등 7개 공공기관 경기 북동부로 이전 추진”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