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대표도서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경기서원’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26
경기도는 지난 12월 4일 공고한 대표도서관 건립 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경기서원’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서원의 투시도.  ⓒ 경기뉴스광장


경기도가 대표도서관 건립 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경기서원’을 선정했다. 이번 설계공모는 지난해 12월 4일 공고, 2월 10일 접수를 마감했으며, 총 6개 작품이 제출됐다. 도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사업 대행기관인 경기도시공사를 통해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2월 18일 선정한 5개 작품에 대해 25일 최종 심사를 실시, 당선작을 선정했다. 특히 심사의 투명성을 위해 작품설명 및 심사위원 토론 등 심사 전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설계공모 당선작인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의 ‘경기서원’은 광교 경기융합타운 안에서 경기도 신청사를 비롯해 주변건물과 어우러지는 경관을 만들고 있다. 경계가 없는 나선형의 디자인으로, 외부로부터 내부로 이어지는 공간의 연속성과 동적인 면을 강조하며, 융합타운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수용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타 입상작은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의 ‘GROUNDFOLLY’ ▲㈜토문건축사사무소의 ‘배움의창’ ▲에이앤유디자인그룹건축사사무소㈜의 ‘열린광장’, ‘지혜의 눈’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의 ‘We-brary’가 선정됐다. 당선자에게는 오는 3월부터 착수하는 42억 원 규모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기타 입상자에게는 4,000만 원에서 1,000만 원의 설계보상금이 지급된다. 경기도 대표도서관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경기융합타운 내 총면적 3만300㎡ 규모로 들어설 계획으로, 총사업비 1,101억 원이 투입된다. 김능식 도 평생교육국장은 “당선작을 바탕으로 2021년 1월까지 설계를 마치고, 2023년 말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대표도서관을 통해 도내 모든 도서관이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민에게 전국 최고 수준의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 불법대부 등 불공정범죄 수사에 ‘디지털 인증서비스’ 활용
이전글 도의회 평화경제특위, 올해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계획 보고받아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