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자, 오늘은 어디로 가볼까?

자, 오늘은 어디로 가볼까?
만원의 행복 ‘부천시티투어’로 문화나들이

 


자세히 들여다보면 볼거리들이 참 많은 부천. 박물관, 공원, 전통시장 등 부천의 주요관광지를 하루 코스로 둘러보는 뻔뻔(Fun Fun) 부천시티투어가 5월 7일 첫 운행을 시작한다.
부천시는 만화, 영화, 음악 등 풍부한 문화 인프라를 기반으로 부천만의 경쟁력 있는 투어코스를 개발했다. 판·타·지·아 이렇게 총4개 코스가 운영 중인 부천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이 곁들어져, 부천을 더욱 깊숙이 알게 해주고 알찬 투어를 보장한다. 무엇보다 차량, 해설사비, 입장료, 체험비 등이 모두 포함된 만원의 참가비로 각 코스마다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짧은 나들이에서 기대이상의 감동을 받을 수 있는 부천시티투어,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글 김은희 주무관, 사진 이보영 주무관


온가족이 함께하는 체험여행
<부천시티투어>

운 영 일 : 주1회(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운영행태 : 버스투어차량 1대 ※문화관광해설사 동행 해설
출    발 : 부천시청(시의회) 옆 시티투어 승강장 오전 10시
도    착 : 부천시청 앞 버스 승강장 오후 4시
투어요금 : 1만원(전 연령)
          - 버스비, 입장료, 체험료 포함(중식비, 여행자 보험비 미포함)
참여방법 : 사전예약제 운영(회당 선착순 40명)
예    약 : 부천문화원 홈페이지 www.bucheonculture.or.kr 선착순 모집
문    의 : 부천문화원 032-656-4306


판 / 역사여행
매월 첫째주 토요일



‘판’ 코스는 부천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헌신한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안중근공원, 청동기 시대 대규모 취락 유적지인 고강동 선사유적지, 각궁을 전시하고 있는 부천활박물관에서는 직접 활 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우리 부천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을 감상할 수 있는 부천향토역사관까지, 판 코스에서는 다양한 유적지와 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다. 

 


<'판' 코스 / 고강선사유적공원>
 

김성문 문화관광해설사가 알려 주는,
‘판’ 코스 이렇게 즐겨요

 


역사여행 ‘판’ 코스는 야외코스와 실내코스가 함께 구성돼있어, 가볍게 걸으며 부천의 유적지와 박물관을 짧고 굵직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역사와 관련된 코스라고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가벼운 마음으로 제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시고 선조들의 발자취를 편한 마음으로 즐겨봅시다.

투어는 즐거워야 합니다. 귀중한 시간 내서 참가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서로서로 배려를 하면서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타 / 상상여행
매월 둘째주 토요일

 

 

‘타’ 코스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체험위주의 코스로 구성됐다. 로봇을 직접 보고 만지면서 배울 수 있는 부천로보파크, 낮에는 태양을 밤에는 밤하늘에 떠있는 여러 천체들을 감상할 수 있는 부천천문과학관, 만화도시답게 다양한 만화체험을 할 수 있는 만화박물관까지, 타 코스는 아이는 아이대로, 어른은 어른대로 만족도가 높은 코스다.

 

<'타' 코스 / 한국만화박물관>
 

최선희 문화관광해설사가 알려 주는,
‘타’ 코스 이렇게 즐겨요

 


상상여행 ‘타’ 코스는 남녀노소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의 코스가 많이 구성돼, 인기가 많은 코스입니다. 다만 코스별로 할애되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요. 시티투어를 통해 맛보기용으로 부천에도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알았다면, 다시 재방문해서 부천을 더 깊숙이 체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 / 환경여행
매월 셋째주 토요일

 


‘지’ 코스는 환경을 테마로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자전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이 가능한 자전거문화센터, 무료로 대여해주는 자전거를 직접 타볼 수 있다. 교육·유럽자기·수석·옹기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물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부천시립박물관에서는 전시뿐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또 탁 트인 상동호수공원에 조성된 테마식물원 수피아에서 초록초록한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지' 코스 / 부천시립박물관 수석전시실>


최은미 문화관광해설사가 알려 주는,
‘지’ 코스 이렇게 즐겨요

 


친환경 테마로 구성된 환경여행 ‘지’코스입니다. 무조건 편안한 복장 부탁드리고요. 열린 마음을 갖고 투어에 참여해주세요. 오정대공원에서 기분 좋게 자전거도 타 보고, 수피아에서는 차 한 잔 마시면서 여유롭게 코스를 즐겨 주시면 됩니다.

부천에도 갈 곳이 참 많은데요. 몰라서 못 가는 경우가 많아요. 부천 구석구석을 알아가는 데 부천시티투어가 하나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주위에 많은 홍보도 부탁드려요.


아 / 힐링여행
매월 넷째주 토요일

 

 

‘아’ 코스는 말 그대로 탁트인 야외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그린파크농장은 모래 놀이터, 동물 농장, 화훼 농장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또 농장 전체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구석구석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곳이다. 한 때는 쓰레기를 태우던 소각장이었던 부천아트벙커 B39는 복합문화 예술공간으로 재탄생돼 다양한 전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한옥체험마을에서는 전통한옥체험과 함께 넓직한 마당에서 윷놀이, 오징어게임 등 다양한 전통마당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아' 코스 / 한옥체험마을>


오은경 문화관광해설사가 알려 주는,
‘아’ 코스 이렇게 즐겨요

 


날씨 좋은 날, 야외에서 사진 찍기 좋은 힐링여행 ‘아’코스입니다. 그린파크농장은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코스인데요. 넓은 농장에서 반려식물 화분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요. 또 부천아트벙커B39에서는 멋진 유럽의 성에서 찍은 것 같은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자세히 보아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부천시티투어를 통해 부천 곳곳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신규코스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끼고,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올해부터 운영되는 이 코스는 송내역 출발, 부천역 하차도 가능하다. 풍물이 어우러진 마을 공동체 민속놀이이자 부천향토문화재 제5호인 부천석천농기고두마리보존회를 방문해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부천시립박물관과 부천활박물관을 관람한 후 부천역 또는 시청에서 투어가 마무리된다.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모든 것
다음글 “버려진 쓰레기, 예술작품으로 변신하다.”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