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어린이 통학 안전 우리가 지킨다

“어린이 통학 안전 우리가 지킨다”

워킹스쿨버스 사업 발대식

 


부천시가 어린이 통학 안전 사업(워킹스쿨버스) 참여 지도사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워킹스쿨버스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워킹스쿨버스 사업은 ‘걸어 다니는 스쿨버스’라는 의미로, 교통안전 지도사가 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등하굣길을 동행하는 어린이 통학 안전 사업이다. 부천시는 2010년 심곡초등학교로 시작해 2011년에는 20개 학교를 대상으로 워킹스쿨버스 사업을 운영해 왔다. 2015년부터는 부천시 365안전센터 주관으로 사업을 확대해 현재 43개 초등학교에서 170명의 안전 지도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전국 도시별 ‘지역안전지수’ 발표에 따르면 부천시는 최근 5년 동안 교통사고 분야에서 매년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에서 참여 학교·학부모 및 안전 지도사 95%가 ‘아주 잘 운영하고 있다’고 응답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365안전센터 032-625-4011

 

청소년 활동 보호 사업 27건 선정

부천시가 ‘청소년 활동·보호 사업 공모’를 통해 20개 단체 27개 사업을 선정해 총 2억 2,000만 원을 지원한다. 부천시는 지난 1월 청소년 활동·역량강화(진로탐색, 사회참여, 권익개선 등), 청소년 보호·지원(학교폭력예방, 미디어 과의존 예방 등) 등 2개 사업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했다. 이 중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정보통신기술(ICT) 체험활동 사업이 포함돼 드론·3D 프린트 등 최신 기술 체험으로 진로 탐색과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디지털 범죄(그루밍 피해 등)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사업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부천시 관내 청소년 5,200여 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동청소년과 032-625-3923

 

5월부터 ‘청소년 의회 교실’ 본격 운영


부천시의회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청소년 의회 교실’을 오는 5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청소년 의회 교실’은 의정사료관, 본회의장 등 의회 시설을 견학하며 일일 시의원이 돼 본회의장에서 직접 회의를 진행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소년들은 ‘의원과의 만남 시간’에서 현직 의원을 직접 만나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현안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모의의회’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안건을 제안하고 찬반 토론을 거쳐 안건을 채택하는 등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한다. 더욱이 올해부터는 전자회의시스템으로 ‘모의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라 청소년들의 관심과 재미가 한층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의회 사무국 032-625-8022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혼자사는 어르신 주택안전 지원사업
다음글 한발 앞서가는 정책으로 마음까지 살핍니다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