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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사 《 이번역은 교통특별시 부천입니다 》 대곡

소사 《 이번역은 교통특별시 부천입니다 》 대곡

소사-대곡선 7월 1일 개통, 부천에서 일산까지 70분 → 20분

 

 

경기 부천 소사역과 고양 일산 대곡역을 연결하는 서해선 연장 구간인 소사-대곡선이 7월 1일 개통했다. 이 구간에는 소사∼부천종합운동장∼원종∼김포공항∼능곡∼대곡 등 6개 역이 연결되며, 길이는 18.36㎞이다.
 

2016년 착공한 소사-대곡선은 2021년 6월 개통 계획이었으나, 김포공항 허브화 사업과 한강 하저터널 난공사, 전동차 도입 지연 등으로 7년 만에 개통하게 됐다.


해당 노선은 사람이 가장 붐비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12분 간격, 나머지 시간대에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그동안 부천 소사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대곡까지 가려면 70분 이상이 소요됐지만, 이번 소사-대곡선 개통으로 20분이면 갈 수 있게 됐다.

 

<부천시 광역철도망>


서울지하철 7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부천종합운동장역은 향후 GTX-B노선과 서부권 광역급행철도까지 개통되면 쿼트러플(사중) 환승역으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대장신도시를 경유하는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는 2031년에는 원종역에서도 환승이 가능해져 시민들의 생활권역과 교통편의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소사-대곡선은 서울 중심부가 아닌 서울 서부와 경기 서북부를 종단하기 때문에 수도권 서북부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첫 철도교통망으로서 의미가 있다.

 

 


교통정책과 032-625-3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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