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으로 코로나 우울 이겨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01
꿈기자는 이번 취재를 통해 꺅! TV와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에 대해 알게 되었다. 지난달 알게 되었던 어박TV 채널처럼 ‘와~ 이런 공연들이 있었네!’ 하며 채널 목록에 게시된 여러 공연들을 살폈다. 꿈기자는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 2에서 마술, 비보이, 밴드, 색소폰, 샌드아트, 기타 연주와 같은 공연들이 흥미 있었다. 그중 부천시에서 공연한 것을 보았는데 “우와~ 어떻게 저렇게 하지?”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하는 신기하면서 재미있는 공연이었다. 특히,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은 진조크루의 멋진 비보이 공연이었다. 입이 딱 벌어지는 춤과 처음부터 끝까지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팀이라서 동생들과 보면서 “우와~ 대단하다!”를 연발했다. 화면으로 보는 터라 동생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났다. 진짜 눈앞에서 이러한 공연을 본다면 그 감동이 더 크게 전해질 텐데... 라는 아쉬움도 남았다.
꿈기자가 가장 인상 깊게 봤던 ‘진조크루’  ⓒ 캭tv 경기아트센터


​꿈기자가 살고 있는 매탄동 멀지 않은 곳에 경기아트센터가 있다. 자주는 아니지만 공연을 보곤 했는데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서 무관중 공연 무대를 접하는 시대가 되었다. 꺅! TV와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이 공연장과 집을 이어주는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면,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은 무엇일까? 경기도 예술정책과 예술정책팀의 자료에 의하면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은 경기도 및 시·군이 주관하고, 경기아트센터가 주최한 프로그램이다.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을 못 해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시군 문화 예술단체에 비대면 (무관중) 공연 무대를 마련하여 공연비를 지급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공연 동영상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제공하여 도민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상반기에는 시즌 1을 진행했고, 지난 7월1일부터 9월19일까지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 2를 운영하고 있다. ​꿈기자가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을 집에서 즐겨보니 온라인 공연이라 원하는 공연을 여러번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다는 점과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현장의 생생함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집에서 뭐 하지?’라고 생각될 때 공연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면 좋을 것 같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의회 제346회 임시회 1차 본회의 1일 개최
이전글 경기도, 코로나19 방역전선 어떻게 구축했나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