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용문천년시장으로 떠나는 봄나들이 신선한 먹거리와 따뜻한 정을 만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03
용문천년시장   ⓒ 박지은 기자


양평에는 사람들의 웃음소리와 시장 특유의 활기가 가득한 `장날`이 있습니다. ​ 요즘은 전통시장이 많이 사라지고 도시에서는 오일장을 찾아볼 수 없는데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바로 양평의 오일장에 다녀왔습니다.​ 시간이 멈춘 듯한 정취와 다채로운 먹거리,싱싱한 농산물로 유명한 이곳의 방문 후기를 통해, 여러분께 저의 즐거웠던 시간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이 풍성한 시장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지 않겠어요?
양평장: 3일 / 8일 / 13일 / 18일 / 23일 / 28일 용문장: 5일 / 10일 /15일 / 20일 / 25일 / 30일 양수장: 1일 / 6일 / 11일 / 16일 / 21일 / 26일
양평의 대표 오일장의 장날입니다. 오늘은 먹거리가 가장 많은 용문천년시장 용문장을 다녀왔어요.

용문역   ⓒ 박지은 기자



위치
용문오일장은 경의중앙선 용문역에서 내려 걸어 나오면 바로 만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교통편이 편리해서 대중교통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고,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주변의 널찍한 공영주차장도 역 바로 옆에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비용
기본 30분 600원 초과 10분 300원
시장에 오면 다양한 색상의 파라솔 아래 다채로운 상품들이 놓인 모습은 마치 팔레트 위에 펼쳐진 무지갯빛 물감처럼 보입니다.​ 정말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이곳은 매콤한 김치 향과 갓 구운 빵 냄새가 젓갈 농산물 과일 등 다양하게 어우러져, 장날만의 활기를 만날 수 있어요.​ 카드를 받는 곳도 많지만 그래도 전통시장은 현금은 필수이니 미리 준비해 가세요.

양심저울   ⓒ 박지은 기자


시장 중간에는 양심저울이 있어서 농수산물 무게를 직접 잴 수도 있어요.

먹거리들   ⓒ 박지은 기자



먹거리
용문오일장 먹거리골목은 정말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볼까요?​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국밥은6천 원~7천 원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계셨어요. 이 밖에도 족발, 수숫부꾸미,빈대떡, 호떡, 오뎅 ,메추리구이, 돼지껍데기 등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먹거리 등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농수산물들   ⓒ 박지은 기자



농수산물
전통시장이니 농수산물도 빼놓을 수 없겠죠?​ 제철음식인 산나물부터 각종 과일,한약재, 버섯, 생선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상생형 공유마켓 거리  ⓒ 박지은 기자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상생형 공유마켓 거리가 나오는데 이곳은 용문천년시장 버섯국밥거리입니다.​ 시장의 국밥거리보다는 더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또 천년카페라고 아메리카노 2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용문천년시장 조형물  ⓒ 박지은 기자


용문오일장은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농산물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휴식과 향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맛있는 식사와 장보기의 즐거움, 그리고 옛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봄기운이 느껴지면서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데 양평 오일장 날짜를 잘 체크하셔서 한번 다녀오세요.
용문천년시장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시장2길 11 층1 장날 : 5일 / 10일 /15일 / 20일 / 25일 / 30일 문의 : 0507-1310-6172


2024 기회기자단 박지은 기자 네임택  ⓒ 경기도 블로그


[출처 : 경기도블로그]
[작성자 : 2024 기회기자단 박지은 기자]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청소년부터 노인 그리고 소방관 모두를 위한 정신건강 케어정책
이전글 봄의 활기가 가득! 용인민속5일장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