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 둘레길, 함께 걸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19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기쁨이야! 가을 아침 내겐 정말 커다란 행복이야~~" ​아이유 `가을 아침` 노래를 흥얼거리며 멋진 가을 풍경을 눈에 담고 두 발로 걸어보며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경기 둘레길을 소개하려 합니다. 경기 둘레길은 경기도의 외곽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문화·생태자원을 경험할 수 있는 걷기 여행길입니다. 총 길이 860km의 순환둘레길로 경기도와 15개 시·군이 협력하여 조성한 사람과 문화, 자연이 함께하는 길입니다. 둘레길은 총 60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고, 길의 특징을 담아 평화누리길, 숲길, 물길, 갯길로 나뉘며 4개의 귀여운 캐릭터 누리, 누비, 아라, 연두와 함께 4개의 권역으로 나눠집니다. 둘레길에 대한 정보 및 스탬프 위치는 경기 둘레길 누리집(https://www.gg.go.kr/dulegil/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꿈기자는 그중 경기 갯길 시흥53코스를 도전해 보았습니다. 총 15.8km 3시간 50분 매우 쉬움 코스였습니다. 시흥 배곧 한울공원-월곶포구-방산대교-시흥연꽃테마파크까지가 코스입니다. 53코스의 시작은 배곧 한울공원부터 시작됩니다. 한울공원은 평소에도 가족들과 함께 자주 걸었던 곳이라 더 친근했습니다. 바다 건너 송도도 볼 수 있고 바닷길을 따라 걷다 보면 힐링되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노을 맛집이라 평소에도 사람들이 많이 즐겨찾는 명소입니다.
  ⓒ 김수아 기자


경기 둘레길을 즐길 수 있는 또 한 가지 방법!! 바로 스탬프를 찍으며 인증하는 것입니다. 둘레길 각 코스 시작점 인근에는 스탬프함이 있습니다. 스템프 함에는 해당 코스의 종점 스탬프와 다음 코스의 시작점 스탬프가 같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 김수아 기자




한울공원안에 있는 해넘이 카페 주변에 비치되어 있다.   ⓒ 김수아 기자


코스의 노선도와 주요 지역 자원, 광광안내소 및 편의시설 정보가 담겨 있는 종합안내판도 있어 편리합니다.

  ⓒ 김수아 기자


누리집에서 경기 둘레길 안내책자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카카오톡에서 ‘경기둘레길’ 채널을 추가하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실시간 메시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북과 안내책자도 신청하면 받을 수 있지만 현재 재고소진으로 인해 신청을 받고 있고 3개월 정도 뒤 우편물 수령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을을 상징하는 갈대밭도 지나고 바닷길을 따라 걷다 보니 겨울이 성큼 다가와서 그런지 벌써 해가 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멋진 노을도 구경했습니다.

  ⓒ 김수아 기자


따뜻한 옷차림으로 무장하고 차가운 겨울 바람을 느끼며 걸어보는 겨울 둘레길도 기대가 됩니다. ※ 본 기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4단계 격상 전) 촬영 및 취재한 것임을 밝힙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활동 후기] ‘제9기 꿈나무기자단’이라는 책의 마지막 페이지
이전글 가족이 함께해 더 유익한 환경 교육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