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코로나19로 고민하는 예술인들 주목!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23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코로나19로 고민하는 예술인들 모여라!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경기도 예술인 지원의 필요성 코로나19가 장기화 추세로 접어드는 가운데, 일상의 풍요를 불러일으키던 예술인들이 전시장과 무대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경기도내 예술분야 지원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도는 비대면으로나마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예술분야 생태계를 유지하고 예술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19 이후 경기도의 예술인 지원 정책들을 살펴볼까요?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첨단 장비를 활용한 고화질 촬영 등 배급 및 지원 01.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경기도는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을 운영하여 경기도 예술인들의 온라인 콘텐츠의 유통과 배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예술단의 우수한 공연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고화질(4K) 카메라와 드론 등의 첨단 장비를 활용한 고품격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경기도 예술인들을 영상 콘텐츠로 만나보세요! 02. 공연 및 홍보 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시군 공모에 선정된 도내 예술 단체와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연과 홍보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JTBC 《슈퍼밴드2》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킨 크랙샷 등 인디 뮤지션 100팀의 영상을 제작했으며, 지역 예술 단체이자 현 시흥시 문화홍보대사인 예결밴드와 함께 도대리 용소폭포, 김포아트빌리지, 가평천 등 경기도 내 주요 관광지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화제의 댄스 오디션, 《OPEN FLOOR》 03. 예술인 발굴 및 공연 지원 또한 스트리트 댄스와 순수 무용의 벽을 허문 통합 댄스 오디션, 《OPEN FLOOR》를 개최하여 청년 무용 예술인 발굴에 나섰습니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댄스 오디션 공모에 총 44명이 지원했고, 최종적으로 5명의 예술인이 선발되었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경기도 문화의 날 공연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최종 선발된 예술인들은 주요 출연진과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경기도 예술인들에게 정당한 수익이 돌아가도록, 04. 예술인 공연 디지털 상품 이렇듯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이 제작한 공연 영상 콘텐츠가 매우 많은데요. 경기도는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수익이 예술인들에게 배분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고자 NFT(Non-Fungible Token)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경기도 예술인들의 공연 영상 콘텐츠에 `대체불가 토큰` 기술을 접목하여 예술 콘텐츠 창작자, 즉 경기도의 예술인들에게 정당한 수익이 돌아가는 건강한 공연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경기도 예술인들을 유튜브에서 만나보세요! 05. 《꺅! tv 경기아트센터》 구독자 1.55만 명(2021년 12월 기준)을 보유 중인 《꺅! tv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이러한 경기도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꺅! tv 경기아트센터 Youtube https://www.youtube.com//iloveggac ※대표 영상 콘텐츠 : OPEN FLOOR / 2020 짬콘서트 / 2021 경기평화콘서트

경기도뉴미디어예술방송국  ⓒ 김은미 기자


코로나19 시대, 경기도 예술인들에게 힘이 되어 드립니다 경기도는 경기도 뉴미디어 방송국을 통해 예술인에게는 활동의 기회를, 도민들에게는 일상의 재미를 선물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ASF, AI 방역 현장 점검
이전글 경기도, 2026년까지 ‘사회주택’ 8,550호 공급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