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사진추가)도, 올해 ‘어르신 즐김터’ 40곳 신규 지정 … 문화여가 확대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12

경기도는 어르신들의 문화활동 참여공간 확대를 위해 올해 어르신 즐김터’ 40개소를 신규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어르신 즐김터는 어르신들이 복지관경로당뿐 아니라 지역 주변의 문화원, 평생교육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취미여가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 등에 참여해 노후를 즐겁고 아름답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는 지난해 처음 어르신 즐김터 19개소를 지정했고, 올해는 지난 3월 공고를 통해 40개소를 신규 지정했다. (성남(5), 안양(5), 화성(4), 양평(4), 수원(3), 안산(3), 시흥(3), 군포(3), 고양(2), 동두천(2), 부천(1), 남양주(1), 의정부(1), 구리(1), 안성(1), 여주(1)). 개소당 1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경기복지재단이 운영한다.

어르신 즐김터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취미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자조모임 및 동아리 연습실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어르신들이 동아리 연습공간이 필요하거나 취미여가프로그램을 배우고 싶다면 각 지역의 어르신즐김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 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도는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을 구성해 어르신 즐김터 및 경기도 동아리 경연대회 ‘9988 톡톡쇼와 작품공모전 등 어르신 문화즐김사업 활동을 어르신들이 직접 취재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12일 오전 안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신낭현 경기도 보건복지국장, 양복완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즐김터 현판수여 및 제막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신낭현 경기도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부터는 어르신 즐김터에서 단순히 배우고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경기도 동아리 경연대회 9988 톡톡쇼와 작품 공모전과 연계하여 주도적 문화 선도역할에 기여하고자 한다어르신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동남아 뷰티트렌드 중심, K뷰티엑스포 방콕 12일 개막
이전글 2018 하반기 경기도청 청년인턴 모집 마감‥5.4:1 경쟁률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