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도 평생교육진흥원, 부천시와 평생학습 실천포럼 공동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02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부천시가 공동개최하는 ‘2018 경기도·부천시 평생학습 실천포럼102일 부천시 MJ컨벤션에서 개최됐다.

경기도 평생학습 실천포럼은 진흥원과 도내 평생학습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의 일환으로 31개 시·군 중 참여를 희망하는 시·군과 매칭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부천시가 선정돼 공동개최 및 운영한다.

또 다른 상상, 사회혁신과 평생학습 : 지역 활동가의 DNA, 태어나는가? 만들어지는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일반적인 학술포럼과 달리 평생학습 일선에서 직접 활약하는 경기도 지역 활동가들이 중심이 되어 주제발표를 했다.

1부에서는 사회혁신가를 발굴·지원하는 국제비영리단체 아쇼카 코리아(Ashoka Korea)’의 이혜영 대표와 중앙대학교 이희수 교수의 사회혁신과 지역 활동가 논의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포럼의 막을 열었다.

2부 주제발표에서는 지역 활동가의 무기문제해결능력 전문성 네트워크 소통 등 총 4개 세션으로 나누어 대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제해결능력 세션에서는 용인 참누리평화센터 박선숙 대표가 학습동아리에서부터 센터 설립까지의 각종 사연을 나누었고, 전문성 세션에서는 부천시 춘의동 학습반디매니저로 활동하는 김유리 매니저가 문제해결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어진 네트워크 세션의 경우 부천시 청소년문화센터 오세향 센터장이 마을만들기 성공비결을, 소통 세션에서는 양평군 서종면 김미경 사무국장이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연결 및 소통 사례를 공유하며 각 주제와 관련해 참가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개최도시인 부천시뿐 아니라 도내 타 시·군이 발표와 토론에 고르게 참여하면서 경기도의 평생교육이 나아갈 길에 대한 논의의 장이 펼쳐졌다.

사례발표에서 제출된 질의사항들은 추후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학습 활동가들이야말로 지역 발전의 주역이라며 이번 실천포럼이 경기도와 부천시 내 평생학습 공동체 성장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포럼의 공개 영상은 진흥원 및 부천시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게시될 예정이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민의견 수렴위한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토론회 열려
이전글 경기도민 91%, 수술실 CCTV 운영 찬성한다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