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도, 마을에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2주간의 공정무역 시민축제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9

‘2018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 캠페인29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막식을 갖고 다음달 11일까지 2주 간 수원, 성남, 부천 등 도내 10개 시군에서 펼쳐진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주식회사, 한국공정무역협의회 등 민간단체가 공동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무역이득의 공정 분배를 통해 저개발국 생산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윤리적 소비 활동 장려를 통해 공정무역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포트나잇이란 ‘2주간이라는 뜻으로 1997년 영국에서 최초로 시작된 지역사회의 작은 커뮤니티들이 참여하는 공정무역 캠페인이다.

수원, 성남, 화성, 등 도내 10개 시군에서 다음달 11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에는 200여개의 지역 커뮤니티가 참여해 공정무역 콘서트, 티파티(Tea Party), 페어박스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29일 열린 개회식에 참가한 국내외 공정무역 관계자 등 300여명은 캐슈두유’, ‘오곡크런치등 경기도 농산물과 공정무역 생산품을 결합한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2종의 사례 발표와 국내외 초청 인사들이 진행한 공정무역도시 운동과 로컬-페어트레이드강연, 국가별 모범사례 등을 경청하며, 상생하는 경제 생태계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공정무역 정책 기반 마련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는 한편 화성시 공정무역도시 인증서 전달식, 시민들이 참여한 공정무역 캠페인송 공연등을 관람하며 경기도를 공정무역도시로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공정무역운동은 국제평화를 위한 작은 실천이라며 경기도와 31개 시 . 군이 협조하여 공정무역과 지역경제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경기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 성남, 화성, 부천, 안산, 평택, 시흥, 광명, 군포, 하남 등 도내 10개 시군에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의 지역별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fortnightkfto.org/) 또는 한국공정무역협의회(070-7516-4772)로 문의하면 된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2019년도 예산안 현장중심 의견수렴
이전글 도, 4년간 서버 가상화 사업 통해 예산 28억원 절감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