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농기원, 2018년도 시험연구사업 결과평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21

경기도농업기술원(이하 농업기술원)은 경기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행한 2018년도 농업과학기술개발 시험연구사업 44개 과제, 175개 세부과제에 대한 결과평가회를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에는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관 등 내·외부 전문가 100명이 참여해 연구설계의 합리성 추진방법의 타당성 연구성취도 결과의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농업현장에 보급할 실용화 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평가회에서는 농업기술원이 R&D를 통해 개발한 산업재산권 기술이전 28건과 신품종을 비롯한 영농현장 활용기술 및 정책제안 86건 등 146건의 우수성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신품종개발 분야 우수성과로는 콩, 장미, 선인장, 다육식물, 버섯 등 농업기술원이 새로 육성한 32종이 발표된다.

32종의 신품종들은 이번 결과평가회의 심의와 품종 출원,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농가에 보급될 예정이다.

특히 저장성이 우수한 백색느타리와 수확이 빠르고 다수성인 잎새버섯, 장류 및 두부용 콩, 장미, 선인장 등 수출용 화훼류 등은 농가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포켓형 조미밥 제조기술물만 공급해주면 팽창해 화분이 완성되는 초간편 압축배양토등 산업재산권 기술이전을 완료한 28건의 성과도 발표된다.

이밖에도 경기도 육성 대표 벼품종인 참드림재배 매뉴얼 폭염기 인삼 비가림재배시 고온피해 경감기술 토종채소 도시텃밭 확대 도시농업공원 확산 운영방안 빌트인 수경재배기 여왕벌 위치 추적기 비점오염 경감을 위한 파종상비료 지원 농업인을 위한 자료발간 8건 등도 공개돼 전문가들의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결과평가회에서 우수성과로 도출한 실용화 과제들을 시군농업기술센터의 농업인 새해영농설계교육 등을 통해 널리 보급해 나갈 방침이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경기도 쌀, 화훼, 버섯, 특작 품종과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농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경기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 지역농산업 발전 촉진 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코 앞으로 다가온 ‘경기평화광장’ 개장 축제, 어떻게 즐길까?
이전글 경기도 육성 VR/AR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 30일 데모데이 개최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