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민주노총 경기도본부, 2차 정책협의 … 노동현안 논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17

경기도는 17일 오후 광교테크노밸리 R&DB센터 대회의실에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 경기도본부와 2차 정책협의를 갖고, 주요 노동 현안을 논의했다고 이 날 밝혔다.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 최정명 민주노총 경기도본부 수석부본부장, 한영수 민주노총 경기본부 사무처장을 비롯한 경기도, 민주노총 가맹대표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에서는 민주노총 경기도본부측이 경기도에 제안한 노동 현안 총 12개 부문 38개 안건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안건에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생활임금 확대, 택시산업 활성화, 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아이돌봄 처우개선, 대학 비정규직 실태조사, 공공운수노동자 공공성 확보, 건설기능공 고용안정, 정책협의 정례화 등이 포함됐다.

이날 택시산업 활성화 방안’ 5개항에 대해서는 도에서 이미 운송비용 전가 금지 실태조사우수업체 인센티브 개선등을 실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전격 동의했다.

‘16개 시.군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 직접고용과 정규직 전환등 다수 협의안건에서 도의 1차 정책협의 시 단순한 불수용의견이 실무협의를 통해 재분류 되어 수용/일부수용/장기검토등과 같이 세분화되는 등 실질적인 협의가 이뤄졌다.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경기도는 앞으로도 노동계와 함께 대화의 장 마련과 노동현안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도정에 반영하는 선순환 기능의 협력적 관계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정명 수석부본부장은 이처럼 경기도가 나서 논의 테이블을 통해 발전적인 성과를 거둬 주신데 감사하다. 가장 중요한 것이 만남과 대화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정례적 협의의 틀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이날 정책협의를 통해 민주노총이 제시한 안건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노동자 권익보호와 불이익 해소를 위해 도정에 반영되도록 지속적인 논의와 협의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4차산업 스타트업 랩 입주기업 선발
이전글 도-청년창업가,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선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