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기업-농가, 농산물 소비확대 공동 추진 합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20

광역자치단체와 농산물 생산자, 식품 가공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상생협약을 맺는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동원홈푸드-남진농산 영농법인, 경기도-()명성에프엠씨-농업법인 자연가득 등은 오는 21일 판교테크노벨리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3자 간 상생협약을 맺고 농·특산물 생산과 가공 업무를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경기도 농산물 사용량 증대 연중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과 일정한 수준의 품질 유지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여건 조성, 안정적 물량확보를 위한 지속거래 확대 경기도 생산농가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경기도 농산물 인증 문구 포장재 지원 경기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 향상을 위한 안정성 검사 진행 로컬푸드 사용 사업장 홍보 및 직거래 코너 운영 동반 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한 기타 공동 관심사항 등 8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 및 지원한다.

협약이 맺어져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 소비자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고, 기업은 신뢰와 함께 이미지 제고를, 생산농가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등 농업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게 된다.

정상균 경기도 농정행양국장은 경기도는 생산자와 소비자는 물론, G마크 등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기업과 생산자 간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상생협력이 이루어지면 기업의 매출과 농가소득이 늘어나 궁극적으로 경기도 전체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농업 생산단체와 기업 간 연계강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올해 4억 원의 예산을 들여 ‘2018 농업과 기업 간 연계 강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15년 묵은 동두천 축사악취 해결 ‘물꼬’‥道, 폐업보상 추진
이전글 경기도 불법·방치폐기물 근절 종합대책 수립 - 방치폐기물 Zero화, 불법폐기물 근절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