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2019 협동조합 공유‧협업모델 지원사업’ 공개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28

경기도는 ‘2019년 협동조합 공유협업모델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협동조합을 다음달 2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공유개발 공유마케팅 공유네트워크 등 3개 분야별로 사업대상자를 선정, 조합별 최대 5,000만 원씩 총 7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협동조합 기본법에 근거해 설립 및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주사무소를 경기도에 두고 있는 3개 이상의 협동조합 컨소시엄 및 협동조합연합회, 소상공인(5인 이상의 사업자) 협동조합 등이다.

다만, 동일한 내용으로 정부나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협동조합이나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 중인 협동조합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협동조합은 다음달 21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 서류를 작성해 경기도 사회적경제과 협동조합팀(031-8008-3593)에 방문 접수해야 하며, 공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도는 5명의 전문가로 사업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실현가능성 공유협업성 예산배분 적정성 효과성 성장가능성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한 뒤,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오는 4월 홈페이지 결과 발표 및 개별 통지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정식 경기도 사회적경제과장은 협동조합 공유협업모델 지원사업은 이름 그대로 협업과 공유를 통해 협동조합이 안정적인 경영 환경기반을 마련하고 협동적 경제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바람직한 공유경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2017년부터 공유협업 모델 지원사업을 통해 23개 협동조합(68개 협력사업자)을 선정, 76,0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설날에도 물샐 틈 없다‥경기도, 명절 AI․구제역 방역관리 강화
이전글 경기도, 올해 신규공무원 4,842명 선발 … 역대 최다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