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초여름 더위를 피해 떠나는 용인자작나무숲 산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13
용인자작나무숲  ⓒ 나윤진 기자


용인자작나무숲은 2017년부터 준비하여 2024년에 완공된 복합문화 휴양시설이라고 해요. 20만 평 규모의 용인자작나무숲은 현재 2만 천 평을 개방하였으며 약 11만 평을 개발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꽃과 나무로 아름다운 자연의 경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 6월에 가족, 친구, 연인과 다양한 꽃과 초록 초록한 나무들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경기도 처인구에 위치한 용인 자작 나무숲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용인자작나무숲 전경 안내도  ⓒ 나윤진 기자



용인자작나무숲 주차장
제1주차장부터 제4주차장까지 이용 가능
용인자작나무숲 이용수칙
음식물 반입 금지, 자전거, 인라인, 킥보드 금지, 텐트 및 돗자리 금지, 5kg 이하 소형견 입장가능 (목줄 착용 및 배변 봉투 지참 필수, 반려견 건물 내 출입금지)
용인자작나무숲 수유실
정수기, 전자레인지, 기저귀 갈이대, 접이식 침대, 수유의자 비치

용인자작나무숲의 수유실 모습  ⓒ 나윤진 기자



용인자작나무숲 햇빛가림용 우산
무지개색의 우산들이 있어 비가 오려나? 하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햇빛가림용 우산으로 용인자작나무숲에서 준비해 놓은 우산이었답니다.​ 햇빛가림용 또는 우산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더운 여름철이나 비가 올 때 사용하시면 좋겠더라구요.

햇빛가림용 우산이 비치된 용인자작나무숲  ⓒ 나윤진 기자



온실화원
눈과 마음이 편해지는 공간에서 온실 속의 다양한 식물들도 구경하고 초록 초록한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에어컨의 시원함과 함께 힐링과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용인자작나무숲의 온실화원 내부 모습  ⓒ 나윤진 기자



수국전시회
2024년 5월 30일부터 2024년 7월 15일까지 700여 점의 수국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해요. ​ 미래, 미스사오리, 엔들레스 썸머 등 저도 아이들과 다녀와 봤는데 수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용인자작나무숲의 수국전시회 풍경  ⓒ 나윤진 기자



연못정원, 분수정원 ,폭포, 저수지
6월의 날씨가 갑자기 많이 더워져서 야외활동이 힘들 것 같았는데 용인자작나무숲에는 폭포와 분수정원, 연못정원이 구성되어 있어 덥지만 연못 정원, 분수정원, 폭포, 저수지를 산책하며 아름다운 조경의 모습에 힐링도 하고 물을 보니 시원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용인자작나무숲의 인공폭포 풍경  ⓒ 나윤진 기자


용인자작나무숲의 저수지에는 지킴이도 있는데 바로 아롱이와 다롱이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 1살의 거위들을 찾아보며 거위들의 모습을 관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전망대
전망대의 외관이 멋져서 아이들과 함께 올라가 보았는데요. ​ 높지 않을 것 같았는데 가도 가도 끝이 없는 계단으로 잠시 어질어질하기도 했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이는 자작나무숲의 모습은 초록 초록한 뷰와 함께 한눈에 보이는 풍경이 멋졌답니다.

용인자작나무숲 전망대  ⓒ 나윤진 기자


전망대는 90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임산부, 노약자분들의 경우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를 알리는 문구도 보였답니다. ​ 용인자작나무숲의 전망대는 실내화로 갈아 신고 입장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유모차를 끌고 가보았는데 산책로는 유모차로 이동해도 괜찮은 장소였답니다. ​ 유아 유모차 외에도 강아지 유모차를 가지고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이곳에 애견동반으로오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곳에 반려견 운동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또한, 자작나무숲 내부에는 ‘베틀라’라는 베이커리카페와‘ 까사포레’라는 레스토랑, ‘푸드트럭’ 존도 있어 산책 전과 후 배고픔과 더위를 식혀줄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답니다.

용인자작나무숲 온실화원 실내 모습   ⓒ 나윤진 기자


산책로를 거닐며 다양한 꽃들과 초록 초록한 나무들의 모습을 보며 한 폭의 그림을 보듯이 눈과 마음이 힐링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용인 자작나무 숲이었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넓어서 산책하는 동안 시간이 금방 가는 곳인 용인 자작나무 숲이었답니다.

용인자작나무숲 외부 풍경 모습  ⓒ 나윤진 기자


용인자작나무숲은 4계절 산책로로 봄에는 벚꽃과 튤립의 계절, 여름에는 수국과 장미의 계절, 가을과 겨울에는 아직 준비 중에 있지만 4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꽃과 나무들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지고 용인자작나무숲의 주요 시설도 이용해 보며 추억도 남기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용인자작나무숲
주소 :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황새울로 231 운영시간 : 10:30 ~ 21:00 휴무일 : 매주 화요일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13세 이하: 무료 문의 : 031-333-8877
[출처 : 경기도블로그]
[작성자 : 2024 기회기자단 나윤진 기자]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의회 도정질의 ‘기회소득, 저출생’
이전글 [티켓 한 장으로 마음껏 누려요~ 경기투어패스] ② 경기 동부(양평) 여행기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