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대·중견기업과 손잡고 동반성장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27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사회적경제조직의 규모있는 성장과 지속적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대·중견기업과 협력하는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이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한편 내부 자원을 공유하는 협업으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혁신적인 기술 및 사업모델을 보유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하는 한편 대·중견기업의 자원과 연계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4월 CJ ENM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브랜드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을 통해 ▲(주)인비보텍(청력 유지 및 수면 건강기능식품) ▲(주)어더나(멀티 영양제팩)를 선발해 CJ온스타일 입점 및 브랜드 육성, 판로개척, 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 중이다. 또한 패션·리빙 브랜드/플랫폼, 커머스 밸류체인 기술 고도화, 오프라인 고객경험 연관분야 협업과제를 해결할 사회적경제조직을 현재 선발 중이다.

 

친환경 기술을 갖춘 사회적경제조직과의 연계도 이어진다. 삼양사는 바다에 버려지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회적경제조직에 공급하고, 소재 테스트와 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소프트로메인(폐어망 재활용 원단을 활용한 제품개발) ▲㈜그린웨어(친환경염색을 통한 폐어망 소재 원단개발) 가 선정돼 삼양사와 협업한다.

 

이외에도 올해 안에 △교보생명(시니어·헬스케어 분야 신사업 협업) △LG유플러스(재난 시 반려동물 관리시스템 웹·앱 개발), △유한킴벌리(스마트 헬스, 친환경 등 지속가능한 영역의 소비재 제품개발) 등 대·중견기업과 꾸준히 연계하며 사회적경제조직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이나, 기업의 신사업이나 과제해결을 위해 협업을 원하는 대·중견기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가치연계팀(031-258-3249)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김하나 사회혁신경제과장은 “기업은 풍부한 자원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서비스를 고도화 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개방형혁신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역량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이동식 평상 등 360개 주요 계곡․하천 대상 불법행위 단속 추진
이전글 경기도, 7월 ‘아동급식지원 플랫폼’ 29개 시군 확대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