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첫 번째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27

경기도는 6월 26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지난 5월 17일과 20일에 선발한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 농어업인 56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는 경기도가 농어업 소득향상을 위해 2024년부터 2033년까지 추진하는 ‘혁신 농어업 1번지’의 핵심사업으로 이번 워크숍에는 오디션으로 선발된 농어업인 56명과 경기도와 시군 관계자, 민승규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추진단장, 임경수 협동조합 이장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민승규 단장의 '경기도 농어업 혁신 비전'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시작했다. 민 단장은 ‘경기도 농어업 혁신 비전’에 대해 워크숍 참석자와 공유했다. 이어 ‘혁신농부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송주희 너래안 대표와 이근이 우보농자 대표가 본인들의 시행착오와 그간 고민 속에서 얻은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선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자가경영진단 및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도 진행됐다. 경영관리, 홍보·마케팅, 가공·상품화, 체험·관광 등 4개의 모둠으로 나뉘어 각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모둠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경영 개선 전략을 논의하고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특히 다른 농업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전문가들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실제 농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었다”고 전했다.

 

경기도는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로 농어업인을 300명 선발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지난 5월 오디션을 통해 56명을 선발했고, 앞으로 244명을 더 선발한다. 매월 신청서를 접수받아 심사를 거쳐 농어업인을 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농어업 담당부서나 경기도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공정식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의 다양한 농어업소득 향상 모델을 구축하고, 향후 10년, 나아가 그 이상의 기간 동안 경기도 농어업 발전의 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베이비부머 꼭 맞는 채용공고만 골라보고 받아보자 50대 베이비부머 구직 인재풀 등록하 ...
이전글 산업안전인증의 세계적 기업 ‘UL솔루션즈’ 회장 만난 김동연 “UL솔루션즈와 협력해 산업안전 ...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