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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내년 1월 말까지 민원부서 741개소 비상벨 설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06
경기도는 도내 민원담당부서 직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도내 741개 민원부서에 비상벨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가 도내 민원담당부서 직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도내 741개 민원부서에 비상벨 설치를 추진하는 가운데 11월 말 기준 전체 목표의 91%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지난 9월부터 시‧군 협조아래 민원실에 비상벨 설치를 추진한 결과 현재까지 29개 시‧군 677개소에 설치를 완료했고, 내년 1월까지 나머지 64개 민원실에 비상벨 설치를 완료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8월 21일 경북 봉화군의 한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으로 민원담당 공무원 2명이 사망하자 관련부서에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라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지난 8월 도의 민원실 비상벨 실태조사에 따르면 비상벨이 설치된 곳은 총 701개 민원실 가운데 134개소(19%), 안전요원이 배치된 곳은 137개소(20%)에 불과했다. 비상벨과 안전요원 둘 다 없는 곳은 432개소로 61%나 됐다. 도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기존의 민원실 뿐 아니라 세무과, 교통지도과 등 민원인 방문이 빈번한 부서에도 비상벨을 설치해야 한다는 시‧군 요청에 따라 당초 계획인 701개소보다 40개소가 늘어난 총 741개소로 설치대상을 확대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비상벨은 민원폭력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처에 꼭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장치”라며 “내년까지 모든 민원부서에 비상벨 설치를 완료해 담당공무원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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