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도, 6월4일 ‘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이 답이다’ 주제로 온라인 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30

경기도는 다음달 4일 제26회 환경의 날(6.5)을 맞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이 답이다’를 주제로 기념식과 환경정책한마당 등 다채로운 비대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최소 인원만 현장 행사에 참석하고 일반 도민에게는 유튜브 등을 통해 중계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에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식전행사로 주제영상 상영, 환경퀴즈 이벤트가 열리고, 이어지는 본 행사에는 경기환경대상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환경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주관하는 환경정책한마당을 통해 ▲경기도 환경교육관계자 워크숍 ▲경기도 해양생태계 건강성 워크숍 ▲경기도 탄소중립 방안 정책토론회 ▲민간단체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 워크숍이 열린다.

 

또한, 도민들의 환경보전의식과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생 대상 환경그림공모전, 천천히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운동 ‘에코플로깅’,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집콕 환경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도민 참여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민들의 참여는 환경의 날 홈페이지(www.gg-greenday.com)를 통해 가능하며, 환경정책한마당인 워크숍과 토론회는 사전 신청한 뒤 줌(zoom)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참여할 수 있다.

 

박성남 도 환경국장은 “도민의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축제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며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앞으로도 환경을 가꾸고 지키는 일에 다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환경의 날’은 UN총회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고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매년 6월 5일로 지정했다.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환경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관련 행사를 열고 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이재강 평화부지사, MAG와 ‘DMZ 평화지대화 국제협력’ 위한 지뢰제거 작전지대 시찰
이전글 도, ‘한시 생계지원금’ 접수 마감 임박. 6월 4일까지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