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한반도 평화 위한 내 생각은? 경기도, 제2회 평화정책 UCC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12

경기도가 총 상금 3,500만 원을 걸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제안’을 주제로 ‘제2회 평화정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UCC(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경기도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화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올해로 2회째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장르와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제안’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1~2분 내외의 영상물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영상의 주요 내용으로 △한반도 평화경제의 상징, 개성공단 재개 염원을 담은 영상 △한반도 평화를 위한 창의적 발상을 담은 영상 △남북통일에 대한 희망을 담은 영상 중 하나를 택해 영상 제작을 하면 된다.

 

공모전은 예선과 본선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며, 예선 입선자 10팀은 200만 원을 지원받아 본선에 진출해 보다 질 높은 콘텐츠로 경쟁할 수 있다.

 

도는 평화이해도, 창의성, 예술성, 활용적합성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하며 본선에서는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 개수를 20% 반영한다.

 

본선 수상자 최종 5팀에게는 최우수(1건) 500만 원, 우수(2건) 300만 원, 장려(2건) 200만 원 등 1,500만 원의 상금과 도지사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도내 행사와 평화협력 분야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익적 목적에 한해 반영·활용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18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평화정책 UCC 공모전 홈페이지(www.ggpe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준영 평화협력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UCC를 통해 평화분위기를 확산하는데 목적을 뒀다”며 “전문 작가부터 일반인까지 경기도의 평화정책에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제1회 공모전에서는 예선 총 36편, 본선 10편 총 46편이 참가, 유튜브에 게시되어 작품 당 평균 1,000회 이상의 높은 조회 수를 확보함으로써 평화정책 공감대 확산 및 국민적 관심 증대에 기여한 바 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농어촌 외국인노동자 주거환경 개선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이전글 경기지역 용접화재 연평균 281건 발생, 31명 사상. ‘용접화재 주의보’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