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도, 면접비 지급한 착한기업 32개사 인증‥면접수당 지급 문화 정착 노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1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고용환경 속에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수당을 지급한 ㈜타미코퍼레이션 등 도내 착한기업 32곳을 ‘2021년도 상반기 면접수당 지급기업’으로 인증했다고 1일 밝혔다.

 

면접수당 지급기업 인증 사업은 면접수당을 지급하는 기업들을 발굴해 인증, 각종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구인·구직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민선7기 경기도가 작년부터 추진한 정책이다.

 

‘면접수당’은 기업이 면접 시 거리, 직무 등을 기준으로 응시자에게 제공하는 비용이다.

 

이번에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타미코퍼레이션, ㈜바오밥목공전문학원, 한국아동청소년목공교육협회, ㈜에이치시티, 주식회사 컵풀, 주식회사 다현씨엔아이, 한국청정음료㈜, 주식회사 아이젤, ㈜경기벤처기업협회, 주식회사 나도람에프씨, ㈜네추럴웨이, 주식회사 필텍, 주식회사 나예코스메틱, 주식회사 뉴엠텍, 신우밸브 주식회사, 한미헬스케어㈜, ㈜우보테크, ㈜그린텍시스템, 유한회사 에스다, 헌정안전주식회사, ㈜오알켐, 다은메디칼, ㈜링크제니시스, 주식회사 홀릭디자인, 삼화왕관 주식회사, ㈜피앤에스, 대산지오텍㈜, 주식회사 에이펄스테크롤리지, 코아드, 주식회사 피앤피시큐어, 파이주식회사, 주식회사 설랩이다.

 

이들 32개 기업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 환경속에서도 인증기업 모집일 이전 1회 이상 면접수당을 지급해왔고, 앞으로도 지급할 계획이 있는 업체들이다.

 

이러한 인증을 통해 기업들은 자사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직자와 도민들에게 심어줄 수 있고, 구직자들은 면접 수당 지급문화가 확산됨으로서 면접 시 발생하는 비용을 보전할 수 있게 된다.

 

인증 업체들에게는 일자리우수기업인증, 유망중소기업 지원 등 경기도가 추진하는 11종의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도지사 인증마크를 부여해 이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매월 1개사를 선정해 경기도 도정소식지 ‘나의 경기도’에서 도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 30년 넘게 보상 후 등기이전 안된 지방도 소유권 확보‥축구장 5.5개 면적
이전글 도, 산하 공공기관 ‘내식구 감싸기’ 원천봉쇄…기관별 징계규정 개선 권고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