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 대표 축제,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10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가 진행된 화성행궁 앞   ⓒ 이재현 기자


수원시는 10월 3일(목)~10월 6일(일) 화성행궁, 연무대, 수원천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를 개최했다. 수원화성문화제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축제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대부분은 무료로 진행되었는데, 일부 체험은 3000원의 체험료를 지불해야 참여할 수 있었다.

시민들이 공예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 이재현 기자


축제는 A존(화성행궁 일원), B존(장안공원,화서문 등), C존(수원천, 화서문), D존(창룡문 등)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주요 행사로는 과거시험 보는 날, 규장각 책 놀이터, 프리마켓, 수원화성 달빛살롱 등이 있었다.

화성행궁 광장에서 시민들이 여러 행사, 체험를 즐기고 있다.   ⓒ 이재현 기자




장용영 수위의식이 시민들 참여 속에 진행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6일 밤에는 폐막 공연 ‘장용영, 출정하라’가 진행됐다. 행사는 국왕의 행렬, 야간 훈련, 마상무예, 교전 그리고 진군의 함성, 출전 전야 순으로 이루어졌다.

경기도립무용단이 준비한 축하공연이 거리에서 펼쳐지고 있다.   ⓒ 이재현 기자


마지막 날은 ‘시민 경연 및 공연 퍼레이드 행행(行幸)’이 장안문~화성행궁 광장까지 펼쳐졌다. 경기도립무용단에서 준비한 축하연희 ‘태평지무’ 공연을 시작으로 ‘백성 환희 마당’, ‘길마재 줄다리기’ 등이 진행됐다. 태평지무는 아박무, 요고무, 검무, 창작군무 등 화려하고 아름다운 공연으로 정조대왕이 꿈꾸었던 대평성대를 보여줬다. 조선 백성 횐희 마당은 시민들이 경연잔치로, 합창, 난타, 합기도 등이 펼쳐졌다. 시민 경연 공연 시간은 각각 3분이며 초과될 경우 감점처리가 되었다.

시민경연 및 공연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는 화성행궁 광장 도로   ⓒ 이재현 기자




수원무림합기도 경연 모습   ⓒ 이재현 기자


이외에도 많은 공연이 진행됐다. 수원화성문화제는 시민과 함께한 즐거운 행사로,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행사가 되기 바란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道, ‘기획부동산’ 불법행위 4466건 적발…과태료 5억500만원 부과
이전글 떠나요! 꽃향기 가득한 가을로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