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한돈농가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에 4,750만 원 상당 축산물 기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9

경기지역 한돈농가가 코로나19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에 축산물을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기부물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축산물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고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김성식 경기도 축산산림국장, 최영길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장, 권인욱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경기지역 한돈농가들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4,750만원 상당의 돈육 통조림 2만4,500개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기부된 축산물은 푸드마켓 등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43곳을 통해 도내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양돈농가들은 지난 2월 10일 한우·낙농농가들과 함께 모은 축산물들을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에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한돈농가들이 코로나19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 들어 두 번째로 실천한 선행이다.

 

김성식 축산산림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고품질 먹거리 생산을 위해 노력하시는 축산농가에 감사하다”며 “경기도에서도 양돈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경기 북부지역에 ASF로 고통 받는 농가의 재 입식 문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적극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 시 복지 상담·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운영 중이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 ‘제8회 경기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개최 양평 세월리 등 최우수 4개 마을 선정
이전글 (코로나19 긴급대응단 정례기자회견) 도, 확진자 급증에 따라 유흥시설·학원 종사자 대상 주1회 ...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