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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14
경기도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경기뉴스광장


경기도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 시도교육청, 광역시도, 지자체 기관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2018년 10월~2019년 9월)간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으로 실시됐다. 도는 ‘가’등급을 받아 전국 지자체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앞서 도는 지난달 2019년도 국민행복민원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받은데 이어 이번 평가로 민원실 우수기관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 ▲‘민원처리기간 단축제’, ‘매월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시책 추진 ▲민원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비상벨 설치 ▲특이 민원 대응반 편성 및 모의훈련 실시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도지사가 콜센터를 방문해 간담회를 실시하고 상담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점, 상담사 전원을 정규직 전환하는 등 처우개선에 노력을 기울인 점은 전국의 모범사례로 높이 평가됐다. 김기세 자치행정국장은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 이번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2020년에도 도민의 피부에 와 닿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지급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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