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주식회사, 착착착 추석 선물세트 ‘완판’…설 대비 2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23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선보인 '착착착 선물세트 2종'이 소비자들의 착한소비에 힘입어 지난 설 명절대비 약 2배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사회적가치생산품으로 구성한 추석 명절 선물세트 2종, 총 4,000개를 완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설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과 비교해 2배 가까운 수량이다.

 

이번에 판매한 선물세트는 혼합곡쌀, 생들기름, 마늘소금 등으로 구성한 한식 6종과 두부 비스켓, 3색 라이스 펍 등으로 꾸린 간식 9종으로,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쇼핑 확대와 착한소비에 대한 큰 관심 덕분에 사전 구매 기간 동안 더욱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 기존 박스타입 패키지에 보냉백 패키지를 추가한 점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를 통해 회사는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한편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통해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기도 했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는 마켓컬리와 사회적가치생산품전문 쇼핑몰 '착착착', 해피빈 펀딩을 통해 판매하면서 새로운 판매망을 구축한 의미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 제작에 선정된 기업 광이원의 관계자는 "선구매 덕분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요즘 안정적으로 매출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더욱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가치 있는 착한소비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도내 우수한 사회적가치실천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적국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가치생산품 착착착은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소비로 이어진다는 뜻으로, 취약계층인 장애인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자활기업 등이 만든 도내 생산품을 아우르는 공동 브랜드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가을철 맞아 시군과 함께 자전거도로 4,986개 노선 안전 점검
이전글 (코로나19 정례 기자회견) 13일 문을 연 경기도 제2호 특별생활치료센터 누적 입소자 총 20명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