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 19 슬기롭게 극복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01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 경기뉴스광장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교육 사각지대에 위치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를 마련해 화제다. 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은 초등학교, 중학교 또는 이와 동일한 과정을 교육하는 학교에 입학한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고등학교 또는 이와 동일한 과정을 교육하는 학교에 진학하지 않거나 제적, 퇴학, 자퇴한 청소년을 말한다.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휴관함에 따라 대면서비스를 지원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로, 이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하는 게 주 내용이다. 센터는 참여 청소년들이 스스로 현재의 진로탐색 및 활동 상황을 개인 SNS에 영상 또는 사진으로 올리면,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게시물 순위에 따라 매주 10명을 선정해 센터 방문 시 제공하는 교통카드에 3만 원을 충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경기도꿈드림’(페이스북 @gdream.or.kr/인스타그램@gdream1519/트위터 @gdream1519)을 게시물에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힘내라대한민국 #코로나19극복 #슬기로운꿈드림생활 #경기도꿈드림)를 달아준 후, 소속된 시·군 꿈드림센터를 해시태그로 달아주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센터에 갈 수 없어 생활이 나태해져가고 있었다”며 “그런 와중에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목표를 다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참여 청소년들은 “센터에 못가도 어딘가에 소속돼 있어 좋았다”, “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외로운 마음이 있었는데, 다른 친구들 소식을 SNS로 접할 수 있어 힘이 될 것 같다”, “하루 종일 지루했던 일상이 조금은 활기가 생겼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휴관 종료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253-1519)로 문의하면 된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서툴러도 괜찮아요, 아이 곁에 있어주세요~ 라떼파파”
이전글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 4월 01일 정례브리핑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