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01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도민 여러분! 언택트 마케팅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언택트 마케팅이란 사람들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이뤄지는 판매 촉진 활동을 말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여러 기업들이 이와 같은 언택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는데요. 지난 토요일,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패션쇼를 관람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해봤습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경기도 주식회사의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을 지금부터 전해드립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코로나19가 우리 일상의 많은 것들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중 소비 시장에서 눈에 띄게 바뀌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이 언택트 마케팅인데요. 25일 경기도 주식회사에서 진행된 패션쇼 역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는 점에서 새로운 언택트 마케팅의 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현장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이번 쇼는 경기도 주식회사가 현대백화점과 함께 마련한 행사로 정식 명칭은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위크’입니다. 코로나19로 국내외 주요 패션쇼가 취소되며, 위축되고 있는 국내 패션 브랜드를 위해 추진되었다고 합니다. 쇼 영상은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 TV’를 통해 생중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비디오 커머스 협회와 제휴해 중국의 온라인몰인 ‘타오바오’, 동남아 최대 온라인몰인 ‘쇼피’ 등 해외 온라인몰이 라이브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패션쇼에는 ‘만지’, ‘홀리넘버세븐’, ‘B ABLE TWO’ 등과 같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25개사 등이 참여했습니다. 그중에는 ‘루므’, ‘블라써틴’, ‘쎄쎄쎄’ 등과 같은 양주 경기 패션창작스튜디오 지원 브랜드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온라인상에서 생중계되는 패션쇼! 사실 패션쇼라고 하면 패션 업계 종사자들 또는 유명인들만 참여하는 행사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집에서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상당히 특별했던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온라인 패션쇼를 통해 만나는 제품들 중 상당수는 현대백화점 온라인 쇼핑몰(더 현대 닷컴)을 통해서 구매도 할 수 있다는 점도 신선했는데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홍보된 만큼, 아마존이나 타오바오 등과도 연계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오는 3일까지 더 현대 닷컴을 비롯해 현대H몰 등에서 패션쇼에 참여했던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이는 디지털 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다면 한 번 온라인상으로 방문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해 이석훈 경기도 주식회사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홍보와 판매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다른 패션쇼와 차별화됐다."라며 “국내 패션 브랜드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는, 새로운 형태의 언택트 마케팅을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패션쇼를 관람하다 보니 현대백화점과 함께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주관한 경기도 주식회사가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 ‘경기도 주식회사’란 이름에서부터 경기도와 연관이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며 찾아보니, 경기도 주식회사는 경기도를 비롯한 경기중소기업 연합회 등 다양한 지역 경제 단체들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회사였습니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신개념 공유 시장경제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경기도 주식회사는 지역 단체와 중소기업이 서로 도우며 상생하는 새로운 시장 경제 모델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경기도 내 본사 혹은 공장 소재를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를 지원하는가 하면 홈쇼핑 방송지원 등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전! 언택트 마케팅.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패션쇼 현장  ⓒ 경기도블로그


이와 관련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 제품을 경기도 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경기도 패션 기업들을 위한 온라인 패션쇼를 비롯해 맘 카페 ‘맘스런’과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 사회적 가치 생산품 공동 마케팅 추진 등 경기도 주식회사의 착한 행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향후 민간 전문가 등과 협력해 경기도형 공공 배달 앱 개발을 위해서도 경기도 주식회사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위크’의 언택트 마케팅처럼 다양하고 참신한 시도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힘을 쏟는 경기도 주식회사가 앞으로도 좋은 기획들을 이어나가주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경기도민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경기도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0 경기도민기자단 한아름 기자  ⓒ 경기도블로그


[출처:경기도블로그]
[작성자:2020 경기도민기자단 한아름 기자]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Gyeonggi Disaster-related Basic Income – Where to Use it
이전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즐거운 하루 보내기. 아이 개학 준비 1일 데이트 코스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