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개최…6월 30일까지 공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5
경기도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개최한다.  ⓒ 경기뉴스광장


지난 1일 자율주행자동차법(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본격 시행된 가운데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자랑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자율주행 산업 활성화를 위한 챌린지가 열려 화제다. 경기도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국내 자율주행 기업들이 자율주행 실증도 하고, 연구 지원도 받을 수 있는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성남 판교의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 실증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도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이곳에 경기도자율주행센터를 출범했다. 이곳에선 실제 도로 기반의 선진화된 자율주행 실증과 함께 스타트업의 실증 테스트, 빅데이터 서비스 등 세계적인 실증단지 구축·운영을 위한 꾸준한 지원이 진행 중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좀 더 많은 기업이 실증을 통해 기술 성장에 도움을 받고, 나아가 연구 지원까지 받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자율주행 실증 계획서를 제출하고 승인받은 자율주행기술 보유 기업은 누구나 실증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 분야는 ▲자율주행차 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도전 ▲자율주행차 기술 혁신 ▲자율협력주행 기술 혁신 등 4개 부문이다. 도는 챌린지 기간 종료 후 분야별 엄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종합 점수 최상위 1개 기업을 각각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4,500만 원 내외 자율주행 연구개발(R&D)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홈페이지(https://ggzerocity.or.kr/)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자율주행 실증 플랫폼”이라며 “이번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 비대면 ‘착한교육’으로 프리랜서 강사 지원…지역경제 활력
이전글 [이슈광장]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과 도민의 주거안정을 최우선으로 !”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