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 포커스 ①]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참가작 공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4
경기도가 예비 광고홍보인과 일반인들의 창작 콘텐츠를 발굴·활용하고 광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참가 작품을 오는 8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 온라인으로 공모한다. 글. 김화숙 당신의 아이디어를 캐스팅하겠습니다 경기도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등 예비 광고홍보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경기도 광고홍보제’를 오는 10월 30일 개최한다. 이와 관련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참가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크게 정책 과제와 공익 과제로 나뉜다. 정책 과제 5개 주제는 ▲경기도 기본소득(청년·농민·재난기본소득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응 및 경제·심리 방역 ▲청정 계곡 도민 환원(경기도의 아름다운 하천·계곡) ▲경기도 공공임대주택·경기행복주택 공급 ▲‘공정’ 가치를 담은 경기도 정책이다. 공익 과제는 ▲안전, 평화를 주제로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TV 광고, 바이럴 필름, 인쇄 광고, 옥외 광고, 기획/마케팅 총 5개 부문이며, 한글로 된 작품이어야 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14~19세)로 나눠 진행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8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www.ggideacontest.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공정한 4단계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을 결정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며, 상위 입상자 중 대학부 2명에게 국내 광고 및 홍보회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총 시상 규모는 54편, 상금 5,800만 원. 제2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시상식은 오는 10월 30일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날 입상자 시상과 작품을 전시한다.
  ⓒ 


2019년 제1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수상작

  ⓒ 


#대상(바이럴 필름/ 일반부) 보물찾기, 여행 찾기! 반짝반짝 경기 아티엔바나나(조아인, 조아라) “한국 여행 하면 수도권에선 대부분 서울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경기도 곳곳에 생각지도 못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그곳을 찾아가는 여행길이 꼭 보물찾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우수상(인쇄 광고/ 대학생) 단 한 장의 존재감, 경기지역화폐 박종환·유형민(강원대학교 영상문화학과) “혜택이 다양할 뿐 아니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고, 다른 결제 수단 없이 합리적 소비가 가능한 경기지역화폐의 지갑 속 존재감이 매우 크다고 생각해 이를 표현하려 했습니다.”

  ⓒ 


#장려상(옥외 광고/ 대학생) 지역 상인을 밀어주세요, 지역 경제를 당겨주세요! 9월의 기적(김나현·김재민·최경룡) “가게 문을 열 때 소비자의 눈높이에 보이는 ‘당기세요’ ‘미세요’ 등의 메시지가 담긴 가맹점 표시 스티커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지역화폐의 목적과 가맹처를 알려주고자 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 포커스 ②]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하세요!
이전글 하늘에 닿을 듯한 산에서 만나는 청명한 경치 남양주 천마산 산행기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