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자연과 하나되는 특별한 경험, 경기도서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7-02
이맘때처럼 여름이 한참 무르익어 갈 무렵은 자연을 즐기기에 그지없다. 그리고 계절이 바뀌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어 다시금 미뤄둔 독서 결심을 시작하기 딱 좋은 시점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모든 게 가능한 곳이 있었으니, 바로 국내 최고 친환경 도서관 <경기도서관>이다! 경기도서관은 2025년 하반기에 개관 예정인 경기도 최초 광역 대표 도서관이다. 개관까지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 경기도서관에서는 도민을 위해 <미리 on 경기도서관>을 준비했다. <미리 on 경기도서관>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경기도서관을 맛보기로 즐기고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서관 오프라인 시설  ⓒ 김인선 기자


오프라인 시설은 경기도서관 한편을 떼어놓은 듯한 경기도청 1층에서 운영하는 `팝업 도서관`과 그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방탈출인 `마이 라이브러리`가 있다.

경기도서관 추리형 두뇌게임 BOOK 언더월드  ⓒ 김인선 기자


그리고 온라인 시설은 오프라인 시설보다 훨씬 간편하게 방탈출을 즐길 수 있는 `BOOK 언더월드`가 있는데 메타버스 공간 속 경기도서관이라는 평행세계에 들어가는 내용이다. 3편으로 나눠져 있고 붕괴되는 평행세계를 구하고 현실로 탈출하기 위해 도서관에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풀고 키워드를 찾는 활동을 할 수 있다.

키워드 찾기  ⓒ 김인선 기자


이야기의 짜임이 생동감 있고 키워드를 찾기 위해 메타월드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경기도서관의 여러 흥미로운 장소를 탐방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메타월드 속 자연친화적인 경기도서관  ⓒ 김인선 기자


또한 자연 친화 도서관인 만큼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서관의 자연스러운 융합을 볼 수 있다.

경기도서관의 자연친화시설  ⓒ 김인선 기자


이렇듯 경기도서관은 개관 전부터 자연과 도서관의 하나로 모아 경기도민에게 에코 라이브러리를 더욱 친숙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런 점을 토대로 개관 후에는 더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음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리고 개관 전까지 <미리 on 경기도서관>으로 미리 배워가는 것도 좋을 듯하다. 경기도서관은 자연친화적인 도서관인 만큼 개관 후 방문한다면 독서와 나들이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더욱 보람찬 휴일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DMZ 평화열차’ 타고 떠나는 가장 특별한 땅으로의 여행!
이전글 경기도 재난복구지원 군장병 상해보험 지원‥‥6월 24일부터 상해보험 효력 발생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