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 이음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7-01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베이비부머(40~64세) 세대에게 일 경험과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이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 중견기업, 사회적 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 이음 일자리 사업’은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사회적 기업과 베이비부머 구직자를 연결하는 지원사업이다.

 

신규 채용에 대한 인건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이음 일자리 참여기업 2차 모집은 7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기업은 근로자 5인 이상의 도내 중소·중견·사회적 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 누리집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후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음일자리 사업에 선정될 경우, 심사 결과에 따라 소정의 채용인원을 배정받게 되며, 기업은 채용인원 1인당 3개월 동안 36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받게 된다.

 

올해 4월 초 실시된 1차 모집에는 455개 기업이 지원했고, 이 중 389개 기업이 선정되어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재단은 이음 일자리 사업을 통해 4064 베이비부머세대에게 특화된 효과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로 전환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이음 일자리 사업은 베이비부머 근로자 267명을 매칭하고 그 가운데 203명(76%)의 정규직 전환을 이뤄내 베이비부머 세대의 일자리 매칭과 기업의 인건비 지원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달성했다.

 

재단은 경기도 이음 일자리 사업의 이러한 성과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참여기업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2024년 이음일자리 사업 2차 참여기업 모집 및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광역사업팀(031-270-9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김동연, 세계경제포럼(WEF) 클라우스 슈밥 회장 만나 “코너에 선 한국. 4차 산업혁명센터 통해 ...
이전글 경기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다’ 광릉숲 사진·글귀 공모전 개최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