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서행정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부서행정자료상세조회 테이블
사우디아라비아, 부천 스마트시티에 관심
작성자 박지현 작성일 2022-11-22
'네옴시티'로 급부상한 사우디,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엑스포'서 부천 스마트시티에 관심

지난 11월 15일부터 3일간 열린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월드 콩그레스에서 부천시, 부천도시공사와 스마트시티 챌린지 컨소시엄이 함께 대한민국(국토교통부) 한국관에서 부천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서비스, 기술, 디지털 포용 정책 등이 많은 집중을 받고 있다.

아시아(일본 교토), 유럽(브라질, 영국, 네덜란드, 슈튜트가르트, 필란드, 에스파냐 등)뿐만 아니라 140여개국에서 부천시 홍보관을 찾고 있다. 특히, 사업비만 600조가 달하는 신도시 개발 추진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가 행사 연일 부천시 홍보관에 방문하여 벤치마킹에 집중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야심 찬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인 ‘네옴 시티’로 다시 탄력을 받고 있는 곳으로 사업비만 수백조 원에 달하는 신도시 개발에 미래도시 지향이라는 목표로 건설되는 도시임에 따라 많은 나라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고 치열한 수주전도 예상되고 있는 곳이다.

'네옴시티'로 급부상한 사우디,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엑스포'서 부천 스마트시티에 관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참석하고 있는 관계자(사우디아라비아 스마트시티 사업 수주 기업의 총괄 책임자 등)들은 ‘부천시의 스마트시티패스, 스마트교통, EDGI AI기반의 혁신기술, 리빙랩 등 시민과 공공이 함께 참여하는 스마트시티 정책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가 도전하는 스마트시티 정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는 2023년 1월(15일~ 17일)에 한국을 방문할 계획으로 부천시의 스마트시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2일정도 부천의 스마트시티 정책, 기술, 서비스를 벤치마킹할 계획도 본 엑스포에서 연일 부천 홍보관에 방문하여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또한 일본과 에스파냐가 내년에 주최하는 교통 및 그린 스마트시티 엑스포에 부천시 스마트시티를 소개해 줄것을 요청하고 부천시장에게 초대장을 엑스포 현장에서 전달하기도 했다.

부천시(조용익 시장)는 시민, 공공, 민간이 함께 도전하는 혁신 기술, 서비스, 디지털 포용 정책으로 세계속에 디지털 환경에 소외 없는 “따듯한 스마트시티 부천’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출저 : 전자신문

'네옴시티'로 급부상한 사우디,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엑스포'서 부천 스마트시티에 관심 - 전자신문 (etnews.com)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사우디아라비아, 부천 스마트시티에 관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서행정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집합건물관리 온라인 세미나 운영 계획
이전글 2022년 제4회 도시계획위원회 개최결과 공개 (2022년 11월 11일)
  • 정보제공부서 : 032-320-3000
  • 전화번호 : 부천시 콜센터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