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지역화폐와 배달특급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2021 경기정책 로드투어 세 번째 로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7
2021 경기정책 로드투어 세 번째 로드는 경기지역화폐 & 배달특급 로드로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수원화성 방화수류정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 


경기지역화폐와 배달특급의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친 세 번째 로드, 함께 가볼까요?~

2021 경기정책 로드투어 세 번째 로드  ⓒ 


지난 5월 31일, 경기정책 로드투어 세 번째 코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세번째 투어는 경기지역화폐 & 배달특급을 주제로 경기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되었는데요. 유쾌하고 재미있는 두 사람! 황광희 & 슬리피가 MC에 자리하여 마지막 로드투어를 함께 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 배달특급 로드  ⓒ 


세 번째 투어는 수원 시내 한복판에 자리잡은 수원시의 명소이죠! 군사적 목적과 동시에 정자의 기능도 톡톡히 해내는 아름다운 수원화성 방화수류정을 둘러보며 시작되었습니다. 수원화성안에는 2021 경기정책 로드투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적혀 있는 안내 판넬이 놓여 있어 수원화성 산책 시 잠시 들러 읽어보기 좋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 


오늘 투어의 주제인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얼어붙은 경제를 살리기 위한 더 없이 좋은 수단입니다. 또한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 내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달특급 탄생 배경  ⓒ 


그렇다면 경기도 대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을까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에게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배달특급은 높은 수수료에 대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상생플랫폼으로 계획되어 민관 합작으로 만들어진 경기도 대표 공공배달앱입니다.

배달특급 서비스 시행 지역  ⓒ 


현재 도내 총 14개 시·군(화성, 파주, 오산, 수원, 김포, 이천, 포천, 연천, 양평, 안성, 안양, 의왕, 평택, 구리)에서 시행중이며 2022년에는 경기도 전역에서 시행될 예정입니다. 소비자는 지역화폐로 결제해서 최대 15%로 할인 받고! 소상공인은 광고비 없이 중개수수료 1%로 저렴하게 이용하고! 공정한 시장 경제를 원하는 도민들의 마음을 담아 소상공인의 짐을 덜고 더 많은 혜택을 소비자에게 드리고자 경기도가 시작했습니다.

배달특급 사용 혜택  ⓒ 


배달특급을 사용하면 오직 여기서만 누릴 수 있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지역별로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경기도민이라면 꼭 이용해보세요~ 더불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착한소비` 캠페인에도 여러분의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

경기지역화폐 & 배달특급 로드 퀴즈  ⓒ 


또 생중계 중간중간에는 재미있는 퀴즈도 진행되었는데요! 시청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정답을 맞춘 분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수 `도리토리`가 경기지역화폐에 대한 내용을 담아 직접 제작한 노래를 들여주어 더욱 신나게 2021 경기정책 로드투어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배달특급은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 찾아갑니다  ⓒ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상생 플랫폼 배달특급은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 찾아갑니다! 지난 방송은 경기정책 로드투어 홈페이지(www.gogreat31.com)와 경기도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대표 착한 배달앱 배달특급!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美 린데, 경기도에 1조 7천억원 투자
이전글 [카드뉴스] 환경보호, 이제는 ‘제로 웨이스트’ 운동으로 함께해요 !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