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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31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 경기도블로그


경기도는 도정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민원모니터를 공개 모집합니다.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 경기도블로그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 경기도블로그


내가 살고 있는 경기도에서 어떤 정책이 어떻게 시행되고, 어떻게 참여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경기도 민원모니터는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민원모니터가 되는 방법,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민원모니터란 무엇인가요? “도정을 모니터링하고 도정 관련 문제점과 도민의 불편사항에 관한 여론 및 개선방안 등을 제보 또는 제안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경기도 정책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민원모니터 모집> 모집인원 : 100명 내외 신청 기간 : 2020.08.03(월)∼09.15(화) 총 44일간 활동 기간 : 위촉 일로부터 2년
✔ 경기도 민원모니터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경기도 정책에 관심이 많고 도민 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은 자, 활동 기간 중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도민이면 되는데요. 월 1회 이상 온라인 활동, 연 2회 교육 및 회의 참석이 가능하면 됩니다. 다만, 시·군 모니터 활동 중인 자는 제외됩니다.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 경기도블로그


✔ 경기도 민원모니터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민원모니터는 도정 모니터링(의견 제출), 제도 개선, 미담수범사례 제보·제안 등을 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모니터 활동> ① 경기도 사업에 대한 분석, 평가, 의견 제시 ② 민원서비스(민원서식 개선, 도민 편의 중심 민원환경 조성 등) 개선 아이디어 제보 ③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제도 개선 사항 발굴 ④ 공동체 의식을 증진시키고 도내 모든 시군에서 활용 가능한 우수 사례 제보 ⑤ 봉사와 희생의 사회문화를 확산하는 선행 미담사례 제보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 경기도블로그


경기도 민원모니터는 도정 모니터링 활동 및 채택 제보·제안 보상금 지급 및 활동 우수자 도지사 표창, 역량 강화 워크숍 등의 활동 혜택도 주어집니다. 활동 내용에 따라 건당 3만~5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아울러 도는 모니터의 활동 동기부여를 위해 6개월마다 우수 활동자에게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활동 내용 13기 모니터는 주민불편사항 제보에서 벗어나 도에​서 시행 중이거나 예정인 사업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도정 모니터링의 역할을 새롭게 맡습니다. 민원서식 개선, 도민이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 불합리한 민원처리 기준 개선 등 민원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제보와 도내 모든 시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담사례 제보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StepStep! 경기도 민원모니터 신청 방법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해주세요! 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 경기도블로그


경기도 민원모니터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한 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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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는 경기도 민원모니터 지원서, 자기소개서 각 1부이며 신청서식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민원모니터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울러 결과 발표는 2020.09.29(화)로 예정되어 있으며 문의안내는 경기도 열린 민원실 민원정책팀 (남부 031-8008-2983 / 북부 031-8030-225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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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신청으로 e-메일을 통해 action2@gg.go.kr 제출하거나 거주지 시·군 민원모니터 담당 부서로 지원 서류를 구비해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접수 마감일 18:00 도착분까지 유효하며, 선정 결과 발표는 경기도 홈페이지 공고에 게시합니다. 시군별 모집인원, 일정 등은 신청 현황 등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출된 서류는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민원모니터는 지난 2010년부터 경기도 민원모니터를 운영, 현재까지 1,753명이 활동해 13만 9,332건을 제보했으며 7만 9,490건의 주민불편사항 등을 처리했다고 합니다.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 활동이 경기도를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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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민원모니터 A to Z!> Q&A로 알아보는 경기도 민원모니터
✔경기도 민원모니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도민의 행정 참여를 촉진하고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민원모니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에서 각 사업별 운영하고 있는 모니터는 많지만 도정 모니터링 및 제도 개선 제보활동을 하는 모니터는 없습니다. ✔경기도 민원모니터 선정 방법은 무엇인가요? 지역, 연령, 성별, 지원서 내용을 고려하여 선발합니다. 주로 온라인으로 활동할 예정으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 가능자, 보다 많은 도민에게 참여 기회를 드리고자 신규 신청자를 우선 선정, 도와 도민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개인 블로그, SNS, 유튜브 등 소통채널 운영자를 우선 선정할 예정입니다. ✔13기 민원모니터만의 차별성은 무엇인가요? 그동안 민원모니터는 도민의 행정참여를 촉진하고자 주민불편사항, 제도 개선, 미담수범사례 제보활동을 했으나, 시군 모니터, 도의 다른 모니터단의 활동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 13기부터는 도정 참여 활동을 새로이 모니터 역할에 추가하였습니다. 12기까지는 제보에 그쳤다면 13기부터는 제보활동과 정책 참여 활동을 겸하게 됩니다. 또한 13기부터 정기적인 교육, 회의 등 연 2회, 권역별로 교육 등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민원모니터는 어떠한 방법으로 제보가 이루어지나요? 대부분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보합니다. 수시 제보도 가능하고요.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야간에 식당 주차장을 개방한 미담은 직접 경험하신 내용이었습니다. 13기부터는 월 1회 정기적으로 도정 모니터링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이외의 제도 개선, 미담수범사례 제보·제안은 현재처럼 수시로 제보 접수 가능합니다. ✔민원모니터 지원자분들을 위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도정에 관심이 많은 도민이면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접하시면서 느낀 점을 그대로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교육과 회의 등을 통해 활동 요령을 알려드리고, 모니터 간 교류를 통해 제보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활동하시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경기도 정책에 대한 작은 관심은 개선과 변화를 만듭니다. 작은 변화는 새로운 경기도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냅니다. 경기도 민원모니터가 되면 책임감도 생기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경기도 정책에 관심도 높아질 겁니다. 현재 13기 경기도 민원모니터를 모집 중이니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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