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보도자료상세조회 테이블
가장 안전한 지역 경기도 … 행안부 「지역안전지수」 4년 연속 1등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11

경기도가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지역안전지수부분 4년 연속 최우수 지역에 선정됐다.

11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는 총 7개 분야 중 교통, 화재,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5개 분야에서 1등급을 받아, 타 도에 비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도는 2015년부터 공표된 지역안전지수에서 4년 연속 최우수 지역으로 선정, 높은 안전수준 및 안전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다시 한 번 확인됐다.

이날 함께 발표된 시군 지역 지역안전지수 공표에서 의왕시는 5개 부문(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1등급, 2개 부문(자연재해, 감염병) 2등급을 차지, 시지역 중 지역안전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광명시(4개 부문)수원시, 오산시, 군포시(3개 부문) 등 많은 시군에서 안전도시의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도는 각 시군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꾸준하고 다양한 노력들과 도민들의 높아진 안전의식 결과로 평가했다.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공표하는 지역안전지수는 지자체 안전수준을 교통사고, 화재, 범죄, 자연재해,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7개 분야로 계량화 하고, 위해지표(사망·사고건수), 취약지표, 경감지표로 구분해 정해진 산술식에 따라 정량화된 지표로 산정하여 자치단체별로 15등급을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www.mois.go.kr)와 생활안전지도(www.safemap.go.kr) 누리집에서 전국 자치단체의 분야별 안전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박원철 경기도 안전기획과장은 금년 지역안전지수에서 경기도의 안전의식 및 안전인프라가 우수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 앞으로도 안전한 경기, 새로운 경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 “道 유통 한우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이전글 이화영·이종석, “남북관계 발전, 지자체와 시민사회 적극 앞장서야” 한목소리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