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제교류새소식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국제교류새소식상세조회 테이블
조용익 부천시장, MZ세대 청년과 글로벌 간담회 갖고 소통
작성자 김종식 작성일 2022-09-20

조용익 부천시장, MZ세대 청년과 글로벌 간담회 갖고 소통

부천토킹프렌즈 참가자와 오찬 간담회 통해 민간외교관 역할 당부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6일 국외교류도시 간 비대면 교류활동 프로그램 ‘부천토킹프렌즈’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찬 간담회를 열고 청년들이 갖고 있는 생각과 다양한 관심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전부 이른바 엠지(MZ) 세대로 불리는 20대 청년들로 조용익 시장은 이들의 외국어에 대한 열정과 주요 관심사에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공감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활동을 통해 열정적으로 해외 청년과 교류하는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조용익 시장은 “부천시를 대표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 한국과 부천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길 바란다”면서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가한 한 청년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부천을 소개할 때 “대한민국의 수도는 서울이고, 대한민국의 문화수도는 부천이라고 소개한다”고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부천시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년교류 활성화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국외교류도시 5개국 5개 도시 청년들이 함께하는 온라인 교류활동 ‘부천토킹프렌즈’ 프로그램을 매년 상·하반기 운영하고 있다.

 

매월 1회 비대면 정기모임, 팀별 자체모임 등 소그룹 토킹을 통해 해외 청년들과 문화 교류를 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교류참가 인증서, 시 주관 글로벌 활동(대학생 세계탐방) 선발 가점을 제공한다.

 

접수는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영어, 중국어 또는 일본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청년으로, 부천시 소재 대학교 학생 또는 부천시 주소를 둔 학생이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32-625-2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제교류새소식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중국 산둥 루산지역 코바늘 뜨개 문화를 소개합니다.
이전글 「한-일 민간 공공외교 지원사업」한-일 SNS 사진 공모전 ‘너의 이름은’ 참가자 모집 안내
  • 정보제공부서 : 행정지원과 교류협력팀
  • 전화번호 : 032-625-2282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